지난 가을부터 ‘잇’ 컬러로 떠오른 레드의 인기는 겨울에도 계속된다. 레드 컬러는 따뜻해 보이는 것은 물론이고 생기 발랄하고 정렬적인 매력을 더해줘 겨울 패션에 포인트를 주거나 특별한 날 활용하기 좋다. 단, 겨울에 유행하던 짙은 레드 계열인 버건디보다는 레드 본연의 비비드한 레드나 오렌지 빛이 감도는 레드가 대세임을 염두에 둬야 한다.
▲ 임팩트 있게 연출하는 레드 컬러 아우터


스타일링에 대해 고민할 필요 없이 아이템 하나만으로 세련되고 임펙트 있는 룩을 완성하고 싶을 땐 레드 컬러의 아우터가 제격이다.
여성의 얼굴을 화사하게 만들어 줄 뿐 아니라 기분 전환까지 시켜준다. 특히 레드 컬러 의 패딩은 스키장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편안하면서도 에지 있게 연출하기 좋은 ‘잇’ 아이템이다. 단, 컬러가 강하기 때문에 모던한 느낌을 주는 미니멀한디자인을 선택해야 세련되고 시크해 보인다.
패딩의 경우 어깨 라인이 둥근 코쿤형 실루엣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연말 데이트 룩에 활용하기 좋은 클래식한 느낌의 레드 컬러 코트도 20, 30대 여성들에게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셀렙샵 패션팀에서는 "레드 컬러의 코트는 심플한 미니 블랙 드레스와 매치하여 시크한 룩을 연출하거나 클래식한 스트라이프 티셔츠, 데님과 매치하여 캐주얼한 룩을 연출해도 좋다. 단, 레드를 아우터로 선택할 경우, 레드 자체가 강렬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메이크업은 내추럴한 느낌을 살려야 피부도 화사해 보이고, 더욱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다"고 전했다.
▲ 포인트로 연출하는 레드 컬러 액세서리

레드 컬러 아우터가 부담스럽다면 개성 넘치는 레드 액세서리만으로 포인트를 주어도 좋다. 레드 컬러가 활용된 가방, 목도리, 슈즈 등의 액세서리로 손쉽게 룩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레드 컬러의 액세서리는 평범한 룩도 단번에 시선을 사로잡는 포인트 룩을 연출하기에 좋다. 매니시한 룩이나 단조로운 겨울 의상에 레드 컬러의 백으로 도회적인 룩을 완성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junbeom@osen.co.kr
셀렙샵, 예츠, 빈치스벤치, 란셀, PAT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