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을 맞아 다양한 패딩 상품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일상생활에서 캐주얼하게 입을 수 있는 패딩 제품이 있는가 하면, 슈트와 같은 정장차림에 잘 어울리는 파카도 있다. 하지만 중요한 건 자신의 체형과 스타일에 따른 파카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다.
▲ 키가 작은 남자라면


키에 콤플렉스가 있는 남성들이라면 길이가 긴 패딩보다는 짧은 길이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길이가 긴 패딩을 입었을 경우 파카의 부피로 인해 뚱뚱해 보일뿐만 아니라 키까지 작아 보이게 한다.
때문에 엉덩이를 덮지 않는 길이의 파카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블루, 레드, 머스타드 컬러 등의 색이 화려한 아이템을 선택할 경우 시선이 위로 고정되어 전체적인 프로포션으로 시선이 분산 되는 것을 방지하며 키가 커 보이는 효과를 준다.
▲ 마른 남자라면

지나치게 왜소한 체격의 남성이라면 패턴이 들어가거나 퀼팅 소재로 되어있는 부피감 있는 패딩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러한 디테일이 있는 패딩은 심플한 라인의 아이템에 비해 다부진 체격으로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
블랙과 그레이 등 어두운 컬러보단 네이비, 카키, 브라운 등의 색감 있는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블랙과 그레이 컬러는 스키니하게 보이는 효과의 대표 컬러로 마른 사람이 입었을 경우 훨씬 왜소해 보이게 한다.
추가적으로 통통하거나 체격이 있는 사람이라면 무지의 깔끔한 파카 디자인과 어두운 컬러의 파카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이는 보통의 파카보다 훨씬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준다.
jiyoung@osen.co.kr
피엘라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