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뷰티계에서 가장 눈에 띄는 트렌드 중 하나는 '멀티 아이템'의 다수 등장이었다. 한 가지 기능에만 집중한 제품에 소비자가 식상함을 느끼면서 다양한 역할을 할 수 있게 만들어진 아이디어 상품들이 봇물을 이뤘다.
연말에도 이러한 아이디어 상품들이 홈쇼핑 및 방송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눈길을 끈다.
최근 GS홈쇼핑에서 론칭해 좋은 반응을 얻은 헤어 아티스트 정현정 원장의 ‘파라팜 퍼퓸 에어 볼류머’는 헤어의 볼륨 업, 두피케어, 퍼퓸 효과까지 1석 3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헤어 제품이다.

파라팜 관계자는 "남녀노소 구분 없이 손쉽게 사용 가능하며, 센슈얼 로즈, 레이디 파우더, 스위트 푸시아 3가지 향과 전문가의 손길을 거친 듯한 완벽한 볼륨 헤어가 장점"이라고 전했다.
Jtbc '뷰티업'에서는 신개념 안티에이징 아이템 'Space Bio THE BLACK(스페이스 바이오 더블랙)'이 눈길을 끌었다. 첨단 기술을 활용해 주름 관리 및 모공축소, 블랙헤드 제거의 3중 효과를 선보인다고.
스페이스 바이오 더블랙을 소개한 김승원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구성은 에센스와 크림 두 가지뿐이지만, 흑효모 성분과 NASA의 생명공학 기술인 무중력 배양기가 만나 탄생한 블랙피테라CM이 주성분으로, 프로그램을 통해 피부 고민을 의뢰한 주부모델의 모공이나 블랙헤드 수가 7일 만에 50% 이상 감소하는 성과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한파에 꼭 필요한 피부 보습과 마사지 케어를 한 번에 해 주는 제품도 있다. CJ 오쇼핑은 31일 오전 12시 40분 ‘맥스클리닉 반전오일’을 2012 마지막 특집 구성으로 진행한다.
맥스클리닉 측은 "‘반전 오일’은 오일 마사지 기능을 비롯해 기존 클렌징 오일의 단점인 미끄러운 텍스처와 2차 세안의 필요성 등을 보완해, 오일에 물이 닿으면 부드럽고 쫄깃한 폼으로 변하며 오일 마사지 효과와 거품마사지 효과를 한 번에 느낄 수 있게 한 신개념 마사지 폼"이라며 "함께 구성되는 완결 브러시는 모공 크기보다 작은 0.29mm의 미세모로, 피부 결을 부드럽게 자극하여 모공마사지 효과를 주면서 쌓여있는 각질과 블랙헤드를 말끔하게 정리하는 역할을 한다"고 전했다.
yel@osen.co.kr
파라팜, 더블랙, 맥스클리닉(사진 위부터 시계방향)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