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가계부-저금통...‘새해 결심 상품’의 변신?
OSEN 이예은 기자
발행 2012.12.28 17: 02

Ÿ한 해를 마무리 하고, 새해를 준비하는 시기인 요즘 마음이 가볍지만은 않다. 내년에도 경기 침체와 불황의 그늘이 계속 될 것이라는 전망 때문이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 설레는 마음으로 새해 계획을 세우고 새로운 것을 구입하기 보다는 새는 돈 한 푼이라도 막겠다는 심정으로 저렴하고, 실속 있는 상품으로 새해 결심을 실천 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헬스장 대신,  ‘셀프 몸매관리’
새해가 되면 ‘체중 감량’을 목표로 운동과 식이요법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불황으로 헬스 클럽이나 요가, 수영 등 수업료를 내고 운동을 하던 이들이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 기구를 활용하고, 식이요법을 활용하는 방법을 찾는 방식으로 바뀌고 있다.
체중조절용 제품은 저렴한 가격으로 체중관리를 할 수 있어, 새해 결심 상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켈로그의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인 스페셜K 등이다. 켈로그 측은 "쌀을 주원료로 해서 구워 만든 시리얼로, 칼로리와 지방 함량을 낮추고 12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을 넣어 영양 균형을 강화했다"며 "한 끼(1회분 40g)당 열량은 152칼로리이고, 지방은 0.2g에 불과하다"고 전했다.
웅진식품에서 내놓은 음료타입의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아침햇살 공류보감’은 발아현미, 보리, 통밀, 찹쌀, 호박, 고구마 등 7가지 곡물로 만들어졌으며, 하루에 필요한 단백질, 칼슘, 탄수화물, 비타민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다. 웅진식품 측은 "체지방의 합성을 방지하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을 첨가한 것이 특징"이라고 전했다. 큐원 BDlab도 하루에 두끼를 대체할 수 있게 설계된 체중조절용 식품이다. 곡물쉐이크와 곡물시리얼, 과일바로 구성되어 있다.
▲새는 돈 막는 새해 결심 도우미 인기
인터파크에 따르면 최근 2주(15~28일) 동안 다이어트 관련 상품을 비롯해, 가계부, 저금통 등 새해 결심형 상품 판매량이 급증했다고 전했다. 동전을 재빨리 가져가는 ‘고양이 저금통’, ‘비밀번호를 누르고 지문을 인식해야 열리는 ‘레이져빔 저금통’ 등 아이디어 상품이 잇따라 출시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부자가 되라는 뜻을 담은 저금통도 인기다. G마켓은 'ATM 디지털 저금통 은행'을 판매하고 있다. 동전만 넣는 보통 저금통과 달리 동전과 지폐 투입구가 따로 있다. 예금기간과 목표액 설정이 가능하며 목표액까지 남은 금액, 기간도 확인할 수 있다. 목표를 달성하면 신나는 축하 음악도 흘러나온다. 액정으로 시간, 날짜, 예금잔액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인출 버튼을 누른 뒤 원하는 금액과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배출구를 열 수 있다.
가계부를 찾는 사람도 늘어, G마켓은 최근 1주일간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3% 가량 증가했다. 옥션과 롯데닷컴 등에서도 가계부 매출이 전년보다 15~20% 급증했다.
▲새해 결심하고, 선물도 받는 일석이조 이벤트
새해를 앞두고 기업에서는 2013년 새해 결심, 소망, 계획을 응모하는 이벤트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자신의 다짐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노려 볼만 하다.
광동제약은 2013년 계사년을 맞아 홈페이지에서 새해 소망 메시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돈, 사랑, 다이어트, 건강, 승진, 금연 등의 키워드를 드래그해 복 주머니에 담고 소망 메시지를 적은 뒤 응모하는 방식이다. 응모 시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개인의 SNS 계정을 입력하면 해당 계정에도 소망 메시지가 등록된다. 이벤트는 다음해 1월 6일까지 진행되며 8일에 당첨자 발표를 통해 비타500, 옥수수수염차 등을 제공한다.
우리동네사랑방 ‘커피마마’에서는 2013년 계사년을 맞이하여 신년 이벤트를 진행한다. 1월 16일까지 진행되는 커피마마의 ‘다섯 글자로 말하는 만사형통새해’ 이벤트에 새해를 맞아 다짐하는 계획들을 5자로 줄여 댓글로 응모하면 된다. 이 이벤트는 커피마마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영화이용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yel@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