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대전' 빅뱅, 히트곡 퍼레이드..'단체 말춤'
OSEN 황미현 기자
발행 2012.12.30 00: 43

그룹 빅뱅이 히트곡 퍼레이드와 함께 '강남스타일'의 말춤으로 대미를 장식했다.
빅뱅은 29일 오후 8시 45분 생방송된 SBS '가요대전'에 출연해 곡 '원 오브 어 카인드', '크레용', '판타스틱 베이비'를 연이어 부르며 분위기를 후끈 달궜다.
객석에서 반은 검정, 반은 분홍색 헤어색을 한 채 등장한 지드래곤은 당당한 표정과 제스처로 무대를 장악했다.

곡 '크레용' 중간에는 2NE1의 산다라박이 깜짝 등장, 지드래곤과 호흡하며 연기를 선보이기도 했다. 지드래곤은 무대를 운동장처럼 뛰어다니며 객석의 호응을 유도했고 관객은 큰 함성으로 이에 화답했다.
이어 빅뱅 멤버들은 무대 곳곳에서 등장해 곡 '판타스틱베이비'를 열창했다. 이들은 지드래곤 못지 않은 장악력으로 마치 단독 콘서트 현장을 방불케하는 분위기를 만들어냈다.
이어 무대 말미에는 '강남스타일'의 말춤을 단체로 추며 팬들을 기쁘게 했다.
한편 아이유와 수지, 정겨운이 MC를 맡은 이번 ‘가요대전’에서는 '더 칼라 오브 K팝'이라는 콘셉트에 맞게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무대가 펼쳐졌다.
또 비스트, 인피니트, 씨스타, 시크릿 등 아이돌 그룹 멤버들이 ‘다이내믹 블랙(Dynamic Black)’, ‘드라마틱 블루(Dramatic Blue)’, ‘다즐링 레드(Dazzling Red)’, ‘미스틱 화이트(Mystic White)’ 등의 네 그룹을 결성해 인기 작곡가와 손잡고 콜라보레이션 무대를 펼쳐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했다.
goodhmh@osen.co.kr
가요대전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