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준호-송강호 '설국열차', 역대 광고 최고 클릭율
OSEN 최나영 기자
발행 2013.01.02 15: 16

봉준호 감독의 영화 '설국열차'의 반응이 심상치 않다.
'설국열차'는 새해로 접어드는 2013년 1월 1일 0시부터 하루동안 네티즌을 대상으로 탑승권 배포 이벤트를 실시했다. 그 결과 총 2만 3,256명의 신청이라는 기대 이상의 결과를 얻었다.
다시 닥친 빙하기, 인류의 마지막 생존지역이 된 기차라는 '설국열차'의 독특한 설정에 착안한 탑승권 신청 이벤트는 시작과 동시에 접속자 수가 몰리면서 단 한 시간 만에 10만 명 이상이 접속을 시도, 서버가 다운됐다.

'설국열차' 측은 "특히 인터넷 접속률 자체가 평소의 70%정도인 연말연시 심야 시간대에, 타 영화 광고 평균 대비 10배 이상의 반응율로 역대 영화 광고 사상 최고의 클릭율을 기록하며 놀라운 열기를 입증했다"라고 밝혔다.
이 탑승권은 관람권은 아니지만 탑승 티켓에는 일련 번호가 적혀 있어 향후 '설국열차' 쇼케이스나 시사회 등 관련 행사에 응모할 경우 추첨 우선권을 줄 예정이다. 또 영화 관련 특별 자료 등의 배포 시에도 우선권을 부여한다.
한편 '설국열차'는 새로운 빙하기, 생존자들을 태우고 끝없이 달리는 기차 안에서 억압에 시달리던 꼬리칸 사람들이 부자들과 공권력이 있는 앞쪽 칸을 향해 한 칸 한 칸 적과 맞닥뜨리면서 돌파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로 송강호 뿐 아니라 크리스 에반스, 틸다 스윈튼 등 세계적인 스타들이 대거 출연한다. 미국의 주요 배급사인 와인스타인컴퍼니와의 계약 체결을 통해 북미 시장에 개봉하며 국내에서도 올해 선보일 예정이다.
nyc@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