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신부의 애프터 드레스 코드 ②메이크업
OSEN 황인선 기자
발행 2013.01.07 10: 44

- 겨울신부 결혼식 후 파티를 위한 ‘눈꽃 메이크업’
(겨울신부 애프터 드레스 코드 1편으로부터 계속)
흰 눈이 내리는 결혼식 날 밤, 뒤풀이 파티에 도착한 신부. 제아무리 1분이 1초처럼 흐른다고 하지만 예식장에서의 두꺼운 메이크업 그대로 파티를 즐길 수는 없는 노릇.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혜영은 “센스 넘치는 겨울 신부의 애프터 메이크업을 위해 겨울에만 볼 수 있는 아름다운 눈꽃에서 모티브를 얻은 메이크업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했다.
눈꽃 메이크업은 순백색과 반짝이는 얼음결정체의 이미지를 담아 화이트 컬러와 반짝이는 글리터 입자의 섀도를 활용하는 것이다. 사용하는 컬러는 주로 화이트, 베이비 핑크, 피치컬러다.
특이한 점이 있다면 본인의 피부 톤에 맞는 베이스가 아닌 연한 분홍빛 펄 베이스를 사용한다는 점. 핑크 컬러는 대체로 동양인의 누런 피부를 환하게 보이게 하는데 도움이 되며, 고운 펄 입자는 피부에 은은한 광택을 주어 윤기 있어 보이게 한다.
▲ EYE : 눈꽃이 떨어진 듯 반짝이는 눈매
 
눈꽃 메이크업의 포인트는 아이메이크업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화이트, 핑크, 피치 등 다양한 컬러의 펄 섀도를 활용해 눈꽃 입자가 눈두덩이에 닿은 듯 반짝이는 눈매를 연출하고 있기 때문이다.
☞ 피치&골드로 반짝거리는 눈매 HOW TO?
 ① 핑크 펄섀도를 아이홀에 베이스로 바른다
 ② 핑크와 화이트 펄섀도를 섞어 쌍꺼풀 라인을 채운다
 ③ 펜슬, 섀도, 리퀴드타입으로 선명하게 아이라인을 한다
 ④ 펄 화이트 펜슬로 언더 동공부위를 채운다
 ⑤ 다이아몬드 입자의 글리터로 동공부위에 포인트 준다
 ⑥ 속눈썹 뷰러로 올린 후, 마스카라로 마무리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혜영은 “아이라인을 그릴 때 3단계로 했다”며 “다크 브라운 컬러의 펜슬로 라인의 밑그림을 그려준 후, 브라운 컬러섀도로 꼼꼼하게 라인을 채우고, 블랙 리퀴드라이너를 이용해 속눈썹 점막 사이를 메꾸어 또렷한 눈매를 완성했다”고 했다.
덧붙여 정혜영은 “펄 화이트 펜슬을 언더 동공부위에 활용하며, 눈이 더 촉촉해 보이는 효과를 냈다”며 “이는 눈을 더 시원하게 보이게 하는 효과도 있다”고 귀띔했다.
▲ CHEEK : 아침 이슬에 젖은 꽃잎처럼 ‘싱그러운 핑크’
 
사랑에 빠진 신부의 수줍은 이미지는 핑크빛 볼에서부터 시작되는 것 아닐까. 눈꽃 메이크업의 로맨틱함을 더하기 위해 핑크빛 뺨은 필수다.
또한 색조 메이크업을 보다 돋보이게 하기 위해선 하이라이터와 섀딩을 적절하게 사용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하이라이터는 피부를 더 밝고 화사해보이게 하는데 도움이 되며, 섀딩은 얼굴을 입체적으로 보이게 하여 더 작고 뚜렷한 이목구비를 완성한다.
☞ 핑크빛 뺨 & 하이라이터 HOW TO?
 ① 핑크 펄 하이라이터를 선택한다
 ② 눈썹, 콧등, 이마, 턱의 윤곽을 살린다
 ③ 펄 핑크 블러셔를 선택한다
 ④ 웃을 때 튀어나오는 광대에 둥글게 그린다
 ⑤ 오렌지 틴트를 그 밖으로 레이어드한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혜영은 “블러셔를 바를 땐, 웃을 때 튀어나오는 광대뼈를 중심으로 한다”며, “원의 크기가 본인의 눈꼬리 밖으로 넘어가지 않도록 해야 자연스럽다”고 설명했다.
▲ LIP : 핑크와 오렌지의 ‘비밀 만남’
 
눈꽃 메이크업의 화룡점정을 위한 립 메이크업이 남았다. 총 3가지 제품이 필요하다. 붉은색에 가까운 핫핑크 틴트, 오렌지 틴트, 연한 핑크 펄 립글로스.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혜영은 “핫핑크와 오렌지 컬러가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 될 수 있도록 주의해야한다”며 “마무리로 펄 립글로스를 이용해 경계선을 없애주면 촉촉하고 컬러감이 살아있는 입술을 만들 수 있다”고 귀띔했다.
☞ 핑크&오렌지 레이어드 입술 HOW TO?
 ① 핫핑크와 오렌지 컬러의 틴트를 준비한다
 ② 핫핑크 틴트를 입술 중앙에 도포한다
 ③ 오렌지 틴트를 그 밖으로 레이어드한다
 ④ 연한 핑크빛 펄 립글로스로 코팅하듯 마무리
“마무리로 피부색보다 한톤 어두운 컬러의 섀딩으로 얼굴의 윤곽을 뚜렷하게 해주고, 바디 전용 하이라이터 밤을 이용해 노출 부위를 정돈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사용하는 바디 하이라이터의 컬러는 피부색과 이어질 수 있도록 연한 핑크 빛 펄 제형이 바람직합니다.”
(겨울신부 애프터 드레스 코드 3편에 계속)
insun@osen.co.kr
헤어-메이크업(보떼101), 모델(정지은), 의상(네르) 협찬.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