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정자랑 인턴기자] 'K9'이 상품성은 높이고 가격은 낮춰 ‘K9 2013’으로 돌아왔다.
기아자동차는 9일 선호도가 높은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첨단 사양을 기본 적용하고, 가격을 최대 291만원 인하하는 등 소비자 만족도를 높인 ‘K9 2013’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K9 2013’은 구매하는 이들의 선택 비율이 높았던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첨단 사양을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하고, 합리적 사양 조정을 통해 판매 가격을 동결하거나 인하해 구매고객들의 혜택을 크게 높였다.

실제로 ‘K9 2013’의 기본 모델인 3.3 프레스티지의 경우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함께 18인치 휠&타이어, 어댑티브 HID 헤드램프, 앞좌석 냉난방 통풍 시트 등을 기본 적용했지만 판매 가격을 동결했다.
또한 이그제큐티브 트림(구 노블레스 트림)의 경우에도 헤드업 디스플레이, 전동식 세이프티 파워 트렁크, 19인치 휠&타이어, 2열 도어 선커튼, 뒷유리 선커튼 등 고급 사양을 기본 적용했지만 가격을 기존 5821만원에서 5530만원으로 291만원 인하했다.
또, ‘K9 2013’은 트림 및 옵션을 단순화해 고객 선택을 용이하게 하고, 부담을 최소한 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K9의 3.3 모델은 4개 트림에서 3개 트림으로, 3.8 모델의 경우 5개 트림에서 3개 트림으로 단순화했다.
이와 함께 각 트림 별로 4~8개의 옵션이 있었던 것을 1~4개로 축소하고, 패키지 옵션을 트림별 기본 적용하거나 단품 옵션으로 변경해 옵션 선택으로 인한 고객들의 추가적 부담을 줄였다.
이 밖에도 ‘K9 2013’은 내외장 디자인을 개선해 럭셔리 대형 세단에 걸맞은 상품성을 확보했다.
인테리어 주요 부위인 크래쉬패드 상단, 센터페시아 가니쉬, 스티어링휠 커버 등을 천연 가죽으로 감싸고, 콘솔, 도어 암레스트, 뒷좌석 센터 암레스트 등의 우드 패턴을 유광 우드패턴으로 적용해 고급감을 극대화했다.
아울러 ▲뒷좌석 센터 암레스트 고정장치 ▲뒷좌석 화장거울 ▲하드 타입 시트백 포켓 등을 기본 적용하고, 18인치 휠 디자인을 개선해 내외장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였다.
기아자동차는 ‘K9’ 고객을 대상으로 연 1회 운전 기사를 제공하는 고품격 의전서비스 및 가족 단위로 이용 가능한 인천 공한 라운지 서비스 등 멤버십 혜택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강남 지역에 도심 차량 토탈 케어 서비스 시설인 ‘스마트Q 숍’을 신설해 K9 고객만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간다고 밝혔다.
기아차 관계자는 “이번 ’K9 2013’ 출시를 통해K9의 대표 첨단 사양들을 기본 적용 하면서도 가격은 오히려 인하해 고객에게 최상의 혜택을 제공하고자 했다”며 “뛰어난 상품성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치열해진 수입 대형차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해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K9 2013’의 가격은 3.3 모델의 경우 ▲프레스티지(Prestige) 5228만원 ▲이그제큐티브(Executive) 5530만원 ▲RVIP 6280만원, 3.8모델의 경우 ▲이그제큐티브(Executive) 6600만원 ▲RVIP 7580만원 ▲프레지던트(President) 8538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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