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중, ‘원키스’ 5개국 음원차트 1위 점령 ‘국제적 인기’
OSEN 박지언 기자
발행 2013.01.09 14: 41

[OSEN=박지언 인턴기자] 그룹 JYJ 김재중의 ‘원키스(One Kiss)’가 5개국 아이튠즈 음악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김재중은 지난 8일 첫 솔로 미니 앨범 발매에 앞서 수록곡 ‘원키스’를 공개하고 국내외 음원 차트를 점령했다. ‘원키스’는 공개 직후 국내 벅스, 싸이월드 뮤직 실시간 차트 1위는 물론 일본, 싱가폴, 대만, 태국, 베트남 아이튠즈 음악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김재중은 록 차트에서는 더 큰 성과를 보였다. 일본, 싱가폴,, 대만, 태국, 베트남 뿐만 아니라 필리핀, 홍콩,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까지 총 9개국에서 아이튠즈 록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록커 변신에 성공했음을 실감케 했다.
 
이에 음반 관계자는 “강렬한 사운드와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김재중의 감미로운 목소리는 또 하나의 트렌디한 곡을 만들어 냈다. 세련된 멜로디에 북·남미, 유럽 권의 반응도 좋다”며 “앨범이 발표되면 또 한 번 전 세계 음악 차트를 강타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김재중의 첫 솔로 미니앨범은 일본 최대 음반 사이트인 타워레코드, HMV, 아마존의 음악 예약 차트 1위를 차지하며 앨범이 발매 되기도 전에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한편 김재중은 오는 17일 첫 솔로 미니 앨범 ‘마인(Mine)’ 발매를 앞두고 있으며, 솔로 공연 ‘유어, 마이 앤드 마인(Your, My and Mine)’은 티켓 판매처의 역대 최장의 서버 마비 사태와 함께 2일분 16,000석 전석이 매진됐다.
prada@osen.co.kr
씨제스 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