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모바일 자원봉사 플랫폼 '위드유' 출시
OSEN 정자랑 기자
발행 2013.01.10 10: 41

[OSEN=정자랑 인턴기자] SK텔레콤의 ICT기술로 대한민국 자원봉사 문화가 진화한다.
SK텔레콤은 사회의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해 나눔의 손길이 필요한 봉사단체와 자원봉사자를 직접 연결해 주는 국내 최초 모바일 자원봉사 플랫폼인 ‘위드유’를 새롭게 구축, 런칭한다고 10일 발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위드유’는 SK텔레콤이 보유한 모바일 관련 앞선 ICT역량을 활용해, 봉사인력을 필요로 하는 봉사 단체들과 자원 봉사자들을 편리하게 연계시켜주는 모바일 플랫폼이다.

‘위드유’의 특징은 누구나 손쉽게 자신에게 맞는 자원봉사를 찾을 수 있다는 점이다. ‘위드유’의 모든 기능은 “편리하고 손쉬운 자원봉사 찾기”라는 컨셉에 충실하게 구성돼 있다.
대표적인 기능으로는 ▲최적의 봉사처 및 업무를 찾아주는 조건 검색인 ‘추천 & 맞춤봉사’ 기능 ▲GPS기능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도움이 필요한 단체 및 봉사업무를 알려주는 ‘내 주변 봉사’ 기능 ▲원하는 자원봉사를 쉽게 찾을 수 있는 ‘자원봉사 찾기’ 등이 있다.
또한 봉사자의 봉사 이력 관리 기능과 함께 봉사활동 진행 과정 SMS 공지 시스템을 도입, 봉사활동 관리 편의를 높였다. 일손을 구하기 어려운 많은 중소 봉사단체들도 직접 봉사자를 모집할 수 있어, 봉사활동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마지막으로 ‘위드유’는 단순히 봉사단체와 자원봉사자를 연결하는 것을 넘어 이들이 서로 긴밀하게 소통할 수 있는 광장의 역할도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위드유’ 참여 봉사단체 수를 초기 100여 개에서, 연말까지 1000 개로 대폭 확대하는 한편, 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참여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한편 SK텔레콤은 국내 최대 스마트폰 기부앱 ‘기브유(GiveU)’ 운영, 회사 공식 SNS채널 통한 ‘행복한 소셜기부’ 활동 등을 통해 국내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김정수 SK텔레콤 CSR실장은 “이번에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모바일 자원봉사 플랫폼인 ‘위드유’가 어려움에 처한 많은 사람들과 자원봉사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봉사단체는 물론 자원봉사로 나눔을 실천하고자 하는 이들 모두에게 유익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SK텔레콤은 ICT역량을 바탕으로 우리 사회에 나눔과 참여 문화를 한 단계 발전시키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luckylucy@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