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0만 명의 가슴을 달궜던 '뇌천기'가 무협 MMORPG로 다가왔다.
네오위즈게임즈는 게임포털 피망이 서비스하고, 샨다게임즈가 개발한 2.5D 무협 MMORPG ‘뇌천기'가 10일 오후 4시부터 공개 서비스(OBT)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뇌천기’는 중국 대형 게임 개발사이자 운영사인 샨다게임스가 제작한 무협 MMORPG이다. 중국에서 5천만명이 구독했던 샨다문학의 인기 인터넷 소설 ‘뇌천기’를 기반으로 제작되어 탄탄한 스토리와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자랑한다. 또한 2.5D 방식의 게임진행과 PK, 공성전 등의 콘텐츠는 국내 MMORPG 이용자들에게도 친숙함을 선사한다.

또한, 개발 당시 샨다게임스의 CEO가 직접 총괄 프로듀싱을 받아 진행했을 정도로 심혈을 기울인 작품으로 개발 인력도 대작게임에 버금가는 200여명에 달하며, 개발비 또한 최고 수준으로 알려져 있다. 현지에서 공개서비스 당시(2011년 5월) 50만명이 넘는 동시접속자를 기록하는 등 큰 이슈를 몰고 오기도 했다.
‘뇌천기’는 지난 12월 진행한 파이널 테스트에서 몰입감 있는 스토리, 방대한 콘텐츠 등에 호평을 받았으며, 평균 플레이 타임 240분, 재방문율 70% 라는 높은 수치와 함께 단 한차례의 서버 다운이 일어나지 않아 시스템 안정성을 입증시킨바 있다.
공개 서비스를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됐다. 레벨에 따라 각 코인을 지급하며, 획득한 코인으로 아이템을 교환하거나 아이패드 미니, 3D TV, 백화점 상품권 등 경품에 응모도 가능하다. 또한, 일정 레벨을 달성할 때 마다 행운의 아이템 상자를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는 1월 10일부터 2월 14일까지 열린다.
scrapper@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