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정자랑 인턴기자] LG전자의 기술력이 헤드셋 분야서도 인정받고 있다.
LG전자는 스테레오 블루투스 헤드셋 ‘LG TONE시리즈’(HBS-700/730)가 글로벌 판매 100만대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LG TONE시리즈’는 ‘LG TONE(HBS-700)’과 ‘LG TONE+(HBS-730)’ 두 종류로 각각 2010년, 2012년에 출시된 후 G마켓, 아마존닷컴 등 국내외 대형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 1위에 오르는 등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해 9월 출시한 ‘LG TONE+’는 본격적인 VoLTE(Voice over LTE) 서비스 시작에 맞춰 선보였다. 넓은 대역폭으로 고용량의 데이터를 손실 없이 전송할 수 있는 최신 코덱 기술을 적용해 바로 옆에 있는 사람과 대화하는
듯한 고품질 음성통화가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동시에 두 개의 멀티미디어 기기와 연결이 가능한 ‘블루투스 멀티커넥션’ ▲음성으로 기기 연결상태를 안내하는 ‘음성 페어링 안내’ ▲전화 수신 시 진동이 울리는 ‘진동 알림’ ▲LG전자가 자체 개발한 ‘블루투스 리더’ 애플리케이션 ▲실행 시 문자메시지(SMS)를 읽어주는 ‘문자 음성안내’ 등의 기능들이 사용의 편의성을 높인다.
한편 LG전자는 ‘LG TONE시리즈’ 100만대 판매 돌파를 기념해 커피전문점 엔제리너스와 함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전국 70여 개의 엔제리너스 직영점에 비치된 ‘LG TONE+’ 체험해 본 후 온라인 이벤트 게시판에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LG TONE+’ 50대, 옵티머스 G 이어폰 50개, 아메리카노 100잔 등의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2월 3일까지 진행된다.
박형우 LG전자 MC사업본부 액세서리사업실장 “‘LG TONE시리즈’의 최상급 음질과 사용편의성이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은 것”이라며 “본격적으로 열린 VoLTE 시대에서도 ‘LG TONE시리즈’의 인기는 지속될 것” 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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