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겨울 여자들의 발이 편해졌다. 하이힐대신 편안한 컴포터블 신발이 유행함에 따라 플랫 슈즈와 운동화 등 낮은 굽의 신발이 인기를 끌었기 때문이다.
굽 낮은 신발은 플랫, 슬립 온, 스모킹 슬리퍼 등 다양한 스타일로 분류됨에 따라 스타일별 상황별로 슈즈를 선택해야 한다. 이번 겨울 유행하는 슈즈 스타일을 알아보고 나의 데일리 룩을 업그레이드 시켜보는 것은 어떨까.
▲ 슬립 온 슈즈


일반적인 드레스 업 슈즈와는 달리 슬립 온 스타일의 슈즈는 발등을 덮는 디자인에 끈이 없는 스타일이 특징이다. 때문에 캐주얼하고 경쾌한 룩을 살릴 수 있다. 슬립 온 슈즈는 굽이 낮고 가죽으로 발등을 덮는 로퍼 스타일과 태슬 슬립온, 드라이빙 슈즈 등으로 나뉠 수 있다. 특별한 장식 없이 고급스러운 가죽 소재 고유의 느낌을 살리며 정장 구두로 대체할 슈즈를 찾는 다면 로퍼 스타일이 좋으며, 트렌디한 느낌을 살리고 싶은 경우 태슬 슬립온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 스모킹 슈즈

이번 겨울 눈에 띄게 약진한 슈즈 스타일이 있다면 당연 스모킹 슈즈다. 슈즈의 앞 코 모양이 담배연기 갔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의 스모킹 슈즈는 다양한 컬러와 프린트로 올 시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일반 플랫 슈즈와는 다르게 주 소재로 사용되는 벨뱃 소재가 고급스러운 룩을 연출해주며 당근, 코끼리, 눈꽃 등 유니크한 자수 디테일이 룩에 위트를 더한다. 가벼운 느낌 때문에 플랫 슈즈를 꺼렸던 직장인 여성들이라면 고급스럽고 세련 된 느낌의 스모킹 슈즈에 도전해보자.
jiyoung@osen.co.kr
리치오 안나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