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을 통한 쇼핑은 더 이상 PC만으로 이뤄지지 않는다. 출근길 지하철 안에서, 친구를 기다릴 때, 그저 심심할 때…스마트폰을 무심코 두드리다가 쇼핑을 하는 것이 요즘 소비자들이다.
한 조사에선 스마트폰 사용자가 늘면서 모바일 쇼핑 시장 규모는 2009년보다 2012년에 약 200배 늘어났다고 추정하기도 했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남성의류 쇼핑몰 조군샵이 모바일 몰(http://m.jogunshop.com/)을 새롭게 오픈했다. 온라인 쇼핑몰 중에서 모바일 페이지를 이처럼 대대적으로 개편한 사례로는 조군샵이 독보적이다.

PC에 최적화된 대부분의 온라인 쇼핑몰과 달리, 발빠르게 모바일 몰을 오픈했을뿐 아니라 SNS와 완벽하게 연동돼 사용자 편의를 도모한 점이 무엇보다 눈길을 끈다.
1020 남성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특유의 서비스는 '피팅룸'이다. 모바일 몰은 조군샵의 공식 SNS(페이스북, 블로그)와 연계되어, 사용자가 마음에 드는 옷을 가상으로 피팅해 볼 수 있는 ‘피팅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조군샵의 야심작인 ‘피팅룸’ 서비스는 1월 말부터 시작된다.
휴대폰 사진으로 곧바로 포토후기를 작성할 수 있게 한 점도 돋보인다. 기존 PC 기반 화면에서는 사진을 컴퓨터로 옮겨야 후기를 작성할 수 있었지만, 이제 휴대폰 사진을 모바일 몰에 곧장 올려 포토 후기를 작성하면 훨씬 쉽게 풍성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메인 이벤트 배너를 통해서는 현재 진행 중인 중점 이벤트나 세일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주문과 결제는 물론, 카카오톡 고객센터 상담, 배송확인 등 PC 화면과 동일하게 모든 서비스가 진행된다.
조군샵 관계자는 “모바일 몰은 메인 화면에서부터 길게 롤링되는 화면이 아니라, 옆으로 넘겨서 볼 수 있어 사용자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디스플레이를 추구했다”며 “온라인 쇼핑몰 중에서는 거의 최초의 본격 모바일 몰 오픈인 만큼 큰 기대를 걸고 있다”고 전했다.
조군샵에서는 모바일 몰 오픈을 기념해 모바일몰을 이용하고 인증하면 쿠폰을 주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31일까지 모바일 몰에 방문해 3만원 이상 구매를 하고 모바일 몰을 보고 느낀 점을 이벤트 페이지에 구매일자와 함께 댓글로 남기면 5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쿠폰은 2월 28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yel@osen.co.kr
조군샵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