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Hi FC가 K리그와 프로스포츠의 응원 문화를 주도할 1기 서포티어를 모집한다.
고양 Hi FC는 18일, 경기장에서 열정적으로 응원하는 기존 서포터스의 활기차고 충성도 높은 문화를 계승하면서도 미래의 주축이 될 어린이, 청소년들이 상대에 대한 존중과 배려를 배우고 건강한 정신을 가진 사회인으로 자라도록 도울 수 있는 1석 3조의 신개념 서포터스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서포티어는 서포터(Supporter)와 볼런티어(Volunteer)의 합성어로 응원뿐 아니라 각종 봉사와 문화 활동까지 함께 하는 종합적인 팬 그룹의 개념이다. 고양 Hi FC의 서포티어는 3개 그룹으로 나누어 역할을 분담하는 구조로 되어 있다.

어린이, 청소년은 홈경기 응원 외에 학교 등에서 응원 준비(도구 만들기, 응원가 익히기 등)를 하는 프로그램과 경기장에서 또는 외부에서 실시하는 봉사활동에 참여한다. 대학생 서포티어는 어린이, 청소년의 리더 역할을 하며 응원 교육 등에 참여하고 선생님들은 자문위원으로서 어린이, 청소년, 대학생들의 활동을 관리, 자문하는 역할을 한다.
각 분야별로 우수 서포티어에게는 특별한 혜택도 주어진다. 고양 Hi FC는 향후 일반인을 대상으로 서포티어 프로그램을 확대할 예정이다.
서포티어 지원은 고양 Hi FC의 공식 블로그에서 할 수 있다.
costball@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