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니트에 매료되다
OSEN 최지영 기자
발행 2013.01.21 11: 22

추운 겨울 하면 생각나는 아이템 니트. 포근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의 니트는 가장 기본적인 케이블 니트부터 터틀넥 니트, 카디건, 패턴 니트까지 그 종류가 다양하다. 니트는 과하게 멋을 내지 않고도 세련된 느낌으로 연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매년 남녀노소를 구분하지 않고 꾸준하게 사랑 받고 있다.
특히 소프트 컬러의 니트웨어는 세련되면서도 고급스럽고 부드러운 느낌을 연출하기 때문에 남성들이 비즈니스 룩에 화이트 셔츠와 함께 매치하여 세련된 모던 감성을 더한다. 또한 밝고 경쾌한 이미지를 선호하는 젊은 남성들은 패턴 니트를 착용해 겨울 의상에 포인트를 준다.
▲ 탁월한 보온성 ‘터틀넥 니트’

겨울철 남성들에게 터틀넥 니트(일명 목폴라)는 스마트 캐주얼 무드의 기본 아이템으로 다양하게 활용되고, 따뜻한 보온성은 물론 그 자체만으로도 포인트 있는 겨울룩을 연출해준다.
요즘처럼 추운 날씨에는 슈트 안에 포인트가 되는 색상의 터틀넥 니트를 입으면 남성을 세련돼 보이게 만들 뿐만 아니라 몸을 따뜻하게 해줘 안성맞춤이다. 게다가 니트는 그 자체가 갖는 편안함으로 니트를 입은 남성을 온화해 보이게 만든다.
라코스테 마케팅팀에서는 “니트를 구입할 때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슈트나 코트의 색상을 확인한 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보통 우리나라 남성의 대부분이 검은색과 남색, 회색의 컬러를 선호하기 때문에 중간 톤의 회색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무난하다”고 전했다.
▲ 스타일리시한 코디 완성 ‘베이직한 브이넥 버튼 카디건’
베이직한 브이넥 버튼 카디건은 인기 있는 간절기 아이템 중 하나다. 셔츠는 쌀쌀한 날씨에 보온과 스타일을 동시에 만족시켜주지 못하므로 브이넥 버튼 카디건을 함께 매치하면 남성의 매력을 살릴 수 있다.
또한 셔츠 위에 입으면 비즈니스 룩으로 손색이 없으며 캐주얼하게 연출을 하고 싶다면 데님팬츠와 함께 니트 하나만 입거나 베이직한 브이넥이나 라운드 티셔츠와 같이 매치하면 멋스럽게 착용이 가능하다.
니트를 포인트로 활용하고 싶다면, 셔츠나 티셔츠 등을 입고 베이직한 컬러 이외에 비비드 컬러의 카디건을 어깨 위에 살짝 두르고 묶어주면 심심한 스타일링에 포인트가 될 수 있다.
▲ 도시적인 세련미 ‘컬러블록 니트’
컬러블록 니트는 다양한 컬러가 조화롭고, 단순함과 간결함이 만나 세련미와 함께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기 때문에 젊은 남성들이 즐겨 찾는 아이템이다. 간결한 스타일을 즐기는 남성들에게는 모노톤의 서로 다른 컬러들이 배합된 컬러블록 니트가 제격이며, 개성 있는 스타일을 즐긴다면 비비드한 컬러가 잘 조합된 컬러블록 니트가 좋다.
또한 클래식한 느낌의 컬러 블록 니트는 단조로움을 덜어주는 아이템으로 같은 톤의 이너와 매치하면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된 패션을 완성하고 치노팬츠나 데님팬츠와도 잘 어울린다. 겨울에는 컬러블록 니트와 아우터를 톤온톤으로 맞추어 스타일링하면 도시적이면서도 세련미를 연출할 수 있다.
  
jiyoung@osen.co.kr
라코스테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