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패션, 뷰티, 요리, 건강, 리빙 등 ‘라이프’ 콘텐츠를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로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라이프’ 모바일웹을 오픈했다고 21일 공지했다.
다음 ‘라이프’ 서비스는 온라인 상에 산재되어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테마/분야별로 선별해 제공하는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다. 30여개 온-오프라인 매거진과의 제휴를 통해 ▶패션뷰티, ▶요리맛집, ▶건강웰빙, ▶아웃도어, ▶홈&리빙에 대한 전문정보뿐만 아니라 오늘의 코디, 오늘의 요리, 오늘의 운동법 등 유용한 데일리 팁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오픈한 ‘라이프’ 모바일웹(http://m.media.daum.net/life)은 단순히 PC 서비스를 모바일로 옮긴 것이 아니라,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사용자 경험(UX)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라이프 전체 메뉴를 한 눈에 확인 하고 원하는 메뉴로 손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펼침 메뉴를 적용했으며, 책을 넘기듯 화면을 좌우로 플리킹(쓸어 넘기기)하며 뉴스를 확인할 수 있도록 이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이동하는 동안 모바일 사용이 많은 이용자들을 고려해 자주 찾는 메뉴나 관심 있는 게시글을 간단하게 '찜'하고, 나중에 볼 수 있는 즐겨찾기 기능을 지원한다. 즐겨찾기 설정한 메뉴 및 게시글은 PC와 연동되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MY’ 메뉴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다음앱이나 다음 모바일웹(m.daum.net) 첫화면에서 ‘라이프’를 접속할 수 있고 다음앱 서비스 서랍에 추가해두면 원하는 생활 정보를 찾기 위해 헤맬 필요 없이 ‘라이프’ 서비스를 통해 최신 라이프 트렌드 및 노하우 등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다음 임광욱 뉴스팀장은 “최근 미디어다음 ‘연예’ 섹션과 여성포털 ‘미즈넷’의 모바일 페이지뷰(PV)가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을 정도로 모바일을 통한 생활형 콘텐츠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며 “다음은 이러한 이용자들의 콘텐츠 소비 패턴을 반영해 패션, 뷰티, 건강, 리빙 등 생활 밀착형 매거진 뉴스를 바로 볼 수 있는 ‘라이프’ 모바일웹을 오픈했으며, 이용자들에게 유용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scrapper@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