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빅뱅의 첫 월드투어 개최지인 서울 콘서트가 DVD로 전격 발매된다.
지난해 3월 있었던 빅뱅의 월드투어 ‘빅뱅 얼라이브 투어 2012(Big Bang Alive Tour 2012)'가 오는 29일 DVD로 발매된다. 해당 DVD에는 입체적인 사운드와 역동적인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공연이 담겼으며, 세계적인 스태프들과 함께 완벽한 호흡을 선보인 빅뱅 멤버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당시 빅뱅은 곡 ‘거짓말’, ‘배드보이(BAD BOY)’, ‘스투피드 라이어(STUPID LIAR)’, ‘투나잇(TONIGHT)’, ‘블루(BLUE)’, ‘판타스틱 베이비(FANTASTIC BABY)’ 등 수 많은 히트 곡들을 라이브 세션과 함께 편곡하여 팬들에게 새로운 느낌을 선보였다. DVD는 총 2장으로 첫 번째 DVD에는 23곡으로 구성돼 있으며, 2번째 DVD에는 메이킹 영상, 멀티 앵글, 그리고 ‘배드 보이’ 앙코르 곡도 수록됐다.

빅뱅의 월드투어를 담은 DVD는 유수 언론을 통해 극찬 받아 더욱 의미 있다. 미국의 뉴욕타임즈는 지난해 11월 8~9일 뉴저지 푸르덴셜 센터에서 열린 빅뱅 미국 공연을 Jay Z와 나란히 ‘2012 베스트 콘서트’로 선정해 눈길을 끌었을 뿐만 아니라 영국의 가디언지는 빅뱅 런던 공연에 별 4개를 선사하며 빅뱅 투어에 대한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한편 빅뱅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서울 올림픽 체조 경기장에서 월드투어의 대미를 장식한다.
goodhmh@osen.co.kr
YG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