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토니모리가 ‘루미너스 순수광채 씨씨크림(PURE AURA CC CREAM) SPF30 PA++’을 새롭게 출시한다.
씨씨크림은 각 브랜드마다 의미 차이는 조금씩 있지만, 일반적으로 스킨케어 기능과 메이크업 기능을 한 제품 안에 담고 있는 것을 의미한다.
기존의 비비크림들도 스킨케어 성분을 강조한 경우가 있지만 메이크업 유화 베이스에 스킨케어 성분을 얹은 형태로 실제로 그 효과를 느끼기에는 기술적 한계가 있었다.

씨씨크림은 그 단점을 보안하기 위해 스킨케어 기능에 더욱 치중해 만든 제품으로, 비비크림이 베이스 메이크업의 제품을 함축적으로 만든 제품이라면 씨씨크림은 스킨케어부터 베이스메이크업까지 더 큰 범위를 함축한 제품이다. 특히 씨씨크림은 일명 포토샵 크림으로 불릴 정도로, 밀착력이 좋으며, 피부 톤을 자연스럽게 연출해 주는 효과가 있다.
토니모리가 선보이는 ‘루미너스 순수광채 씨씨크림’은 주름개선, 화이트닝, 자외선 차단 등 3중 기능성 스킨케어 효과와 더불어 메이크업 베이스, 프라이머의 자연스러운 피부 톤 보정 효과까지 갖추고 있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이번 씨씨크림은 피부 구성 물질(세라마이드, 히아루론산, 콜라겐)로 이루어진 특허 성분 및 고기능성 스킨케어 캡슐이 함유돼 피부 자극은 줄이고 시간이 지나도 피부 보습을 지속시켜주는 것이 장점"이라며 "또한 마이크로 컬러 캡슐이 내 피부에 맞춰 감쪽 같이 자연스러운 커버효과를 부여하며 모공은 커버하고 피부 결은 매끄럽게 완성시켜준다"고 전했다.
junbeom@osen.co.kr
토니모리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