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Japan이 지난해 11월 19일 '라인 게임(LINE GAME)'을 통해 출시한 퍼즐게임 '라인 팝(LINE POP)'이 공개 58일만인 1월 16일, 전세계 2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라인 팝'은 서비스 시작 12일만에 1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 '라인 팝'에 이어 지난해 12월 22일에 출시한 '라인 버블(LINE BUBBLE)'은 서비스 시작 28일만인 1월 19일에 1000만 다운로드를 넘었다. 이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다운로드를 모두 합한 수치다.
'라인 팝'과 '라인 버블'은 모두 NHN Japan이 자체 개발한 타이틀로 '라인(LINE)'의 인기 캐릭터인 '브라운(Brown)' '코니(Cony)' '문(Moon)' 등이 블록으로 등장, 같은 모양의 블록을 1분 동안 맞춰 점수를 획득하는 '타임어택(Time Attack)' 방식의 게임이다. 최고 점수를 기준으로 '라인' 친구들과 순위를 비교하거나, 친구를 초대할 수 있도록 '라인 연동 시스템'이 적용돼 있다.

지난해 7월 '라인(LINE)'에 탑재돼 글로벌 시장에 첫 진출한 '라인 버즐'이 출시 97일만에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데 이어 '라인 팝'과 '라인 버블' 모두 1000만 다운로드 돌파함으로써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라인(LINE)'의 영향력이 확대되고 있음을 입증했다.
현재 NHN Japan은 '라인(LINE)'을 통해 총 12종의 게임 타이틀을 서비스 하고 있으며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의 수치를 모두 합쳐 7000만 다운로드를 넘어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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