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하기 힘든 바쁜 아침시간, '멀티플레이어' 아이템으로 10분이라도 아끼기
지난해부터 대세로 자리잡은 멀티플레이어 화장품 시장은 나날이 성장하고 있다. 브랜드 마다 하나의 제품에 2가지 이상의 기능을 갖춘 아이템들이 주력상품으로 자리잡아가는 추세다.
멀티플레이어 화장품은 기초의 경우 탄력, 주름개선, 보습과 같이 다양한 기능을 담고 있어 기능별로 화장품을 챙겨 바르는 것에 번거로움을 느끼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끈다. 또 색조 제품은 페이스와 아이, 립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편리성을 갖추고 있다.
경기불황으로 소비자의 화장품 구매력이 떨어져 화장품에 예전만큼 지갑 주머니를 열기가 어려워진 상황이다. 이런 상황에서 인기를 모으는 멀티플레이어 아이템들은 뭐가 있을까.

▲헤어와 스킨, 바디 케어를 동시에?
멀티플레이어 화장품은 화장을 화장품 하나로 끝냄으로써 바쁜 직장인들의 아침 화장시간을 절약하게 해 준다. 화장품 한 개의 가격으로 2~3가지 제품의 효과를 얻을 수 있어 기특할 수밖에 없다.
95.5% 자연성분으로 만들어진 꼬달리 '디바인 오일'같은 오일 제품류가 이러한 아이템의 대표 주자다. 스프레이형 패키지로 뛰어난 흡수력을 갖춘 천연 오일은 스킨케어 단계에서 크림과 섞어 바르거나 메이크업 시 블렌딩하면 반짝이는 피부 표현을 해 준다. 또 헤어 트리트먼트나 바디케어에도 활용이 가능하다.
▲기초와 메이크업을 한번에?
불황의 여파로 화장품 소비가 줄어들고 있는 추세인데다, 두꺼운 메이크업 보다 가볍고 자연스러운 피부 커버가 트렌드가 되면서 기초 제품의 기능과 커버력을 동시에 갖춘 신개념 크림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미즈온 CC크림은 다양한 스킨케어와 커버 기능을 함께 갖춘 크림으로 이같은 제품군을 대표한다. 미즈온 관계자는 "CC크림은 유효성분들이 피부 속으로 빠르게 흡수돼 피부를 촉촉하고 탄력있게 케어한다"며 "마이크로 컬러 캡슐이 피부 위에서 자연스러운 톤을 찾아줘 모공과 잡티를 커버하며, 메이크업 베이스와 파운데이션 과정을 생략할 수 있게 한다"고 전했다.
▲핸드와 넥은 같은 크림으로?
아침이 바쁜 직장인 여성들은 손과 목 관리를 깜빡할 때가 많다. 요즘처럼 삼한사온이 계속되는 겨울에 가장 상하기 쉬운 부위가 손이다. 이렇게 건조함이 계속되는 날씨에 핸드크림은 겨울철 필수 화장품이지만 바쁜 출근길에 생략하기 십상이다. 또 얼굴과 같은 케어가 권장되는 목 부위도 소홀해지기 쉽다.
그래서 휴대가 용이하면서도 손과 다른 부위에도 함께 사용 가능한 멀티 제품이 인기를 끈다. 플레인씨의 핸드 앤 넥 크림은 이러한 점에 착안했다. 플레인씨 관계자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세포재생, 노화방지와 모공수축에 효과가 탁월하다"며 "늘 가지고 다니면서 손과 목에 생각날 때마다 바르면 거칠고, 주름진 피부에 빠르고 깔끔하게 흡수된다"고 전했다.
▲각질제거와 메이크업을 하나로?
겨울철, 생기 있는 피부 연출은 매일 아침 여성들이 부딪히는 과제다. 바쁜 아침부터 각질이 일어나고 베이스를 발라도 밀착이 되지 않는 피부 상태라면 출근 전부터 기분만 우울해진다. 이런 사태를 막기 위해서도 멀티플레이어 아이템을 현명하게 활용하면 좋다.
지베르니 뷰아워 에그탭 V퍼프는 2012년을 강타한 '진동 파운데이션' 중에서도 각질 제거와 메이크업을 한 기기로 할 수 있게 했다는 점에서 눈에 띈다. 지베르니 측은 "기기 위에 각질제거 패드를 붙여 세안 뒤의 얼굴에 문지르면 미세한 진동으로 달걀처럼 매끈한 피부를 만들어주며, 기초화장 뒤엔 메이크업용 퍼프를 붙여 베이스 제품이나 파운데이션과 함께 사용하면 밀착력 높은 메이크업을 완성해 준다"고 전했다.
▲볼터치부터 입술까지 '올킬'?
여성들이라면 남들에게 자신의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길 원한다. 하지만, 너무나 피곤한 아침에 10분이라도 더 자기 위해 아침식사까지 거르는 상황에서는 잠의 유혹에 빠지기 쉽다. 아침 시간을 더 투자해 자신을 아름답게 꾸미려고 해도 말처럼 되지 않는다.
그래서 아침잠을 포기할 수 없는 여성들은 출근길에 쉽고, 간편하게 메이크업을 할 수 있는 멀티 화장품에 주목한다. 바비 브라운의 '팟 루즈 포 립스 앤 치크'는 입술 화장과 볼터치 모두 가능한 포인트 메이크업 제품으로, 크림타입의 제형을 손에 적당히 덜어 입술에 바르거나 볼에 원을 그리듯 두드리면 생기 있는 얼굴을 만들 수 있다.
yel@osen.co.kr
꼬달리, 미즈온, 플레인씨, 지베르니, 바비 브라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