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신제품 삼성 스마트에어컨 Q9000을 앞세워 ‘바람의 힘’ 캠페인을 펼친다.
‘바람의 힘’ 캠페인은 스마트에어컨 Q9000만의 프리미엄 기술을 알리기 위한 프로젝트로 하이패스 회오리바람 기술로 획기적으로 향상된 ‘바람의 힘’을 중점적으로 강조한다.
이를 위해 CF에서부터 군더더기 없는 ‘돌직구’를 던진다. 지난 1일 온에어한 CF는 상상할 수 있는 자연 속 바람의 모습을 Q9000을 통해 구현하는데 초점을 뒀다. 바람 그 자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소리도 배경음악으로 사용되는 클래식만 있다. 제품이나 스토리를 설명하는 흔한 내레이션조차 없다.

삼성전자는 향후 진행될 예정인 프로그램들도 단순히 이미지를 위한 간접적인 전략이 아닌 직접적으로 삼성 스마트에어컨 Q9000의 ‘바람의 힘’을 전달할 수 있는 전략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또한 사계절 활용 가능한 제품의 특장점을 살려 시즌 별 이슈에 맞는 다양한 ‘바람의 힘’을 보여줄 계획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신제품 삼성 스마트에어컨 Q9000은 에어컨 기술에 대한 삼성전자의 자신감이 집약된 제품이다. 이에 따라 CF를 비롯한 전반적인 캠페인 전략도 경쟁사들을 압도하는 제품력에 중점을 두고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100c@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