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식 유튜브 채널도 동영상 조회수 600만 육박 … 동영상 통한 소통도 활발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은 공식 기업블로그인 ‘T월드 블로그’ 누적 방문자가 10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더불어 공식 유튜브 채널 조회수 역시 600만 건에 육박하고 있다고 전했다.
2010년 3월 오픈한 ‘T월드 블로그(http://blog.sktworld.co.kr)’는 4G LTE 시대를 맞아 고객들에게 생생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자는 취지로 운영되고 있으며, 스마트폰을 비롯한 모바일 라이프와 관련된 소식들을 실시간 제공하고 있다.

일 평균 방문자수 3만 명에 달하는 ‘T월드 블로그’는 SK텔레콤 관련 소식을 가장 빠르게 전달하는 채널로, 텍스트가 아닌 이미지와 영상 등의 다양한 형태로 전달하는 SK텔레콤 서비스, 최신 스마트폰 출시 소식 및 리뷰, ICT 업계 전반의 최신 정보 및 스마트폰 활용 노하우 등 IT∙모바일 라이프 관련 유용한 정보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T월드 블로그’는 한국에 출시된 모든 스마트폰에 대한 정보를 제조사에 상관없이 제공하는 것이 특징으로 총 450건에 달하는 스마트폰 및 스마트기기의 리뷰 등이 업데이트 되고 있다.
또한 SK텔레콤 유튜브 채널(http://youtube.com/sktelecom)은 2011년 1월 개설 한 이래 현재까지 약 670여 편의 SK텔레콤 광고 및 이벤트 영상 등을 소개해, 동영상 조회수가 600만 건에 육박했다.(2/8 기준 586만 건)
특히, 한때 유튜브 상에서 인기동영상이었던 ‘1루수가 누구야’를 패러디한 LTE 홍보동영상인 ‘즐겨바라가 누구야’(http://youtu.be/rEcIEzDGLPk) 영상은 조회수가 100만 건에 달할 정도로 인기였다.
SK텔레콤은 블로그 방문자 1,000만 명, 유튜브 조회수 600만 건을 기념해, SK텔레콤이 운영하는 SNS 채널의 주요 실적을 정리한 인포그래픽을 12일 발행하고, 매일 100명에게 10일동안 커피타임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11일 함께 오픈했다.(2/12~21, http://blog.sktworld.co.kr/3050)
SK텔레콤 박혜란 마케팅커뮤니케이션실장은 “LTE서비스와 스마트폰의 보급은 기업과 고객 간의 소통 방식에도 큰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다양한 정보를 보다 빠르고, 보다 다양한 채널에서 접할 수 있도록 해, SK텔레콤이 고객들과 진정성 있는 소통을 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100c@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