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유닛과 한층 강해진 기존 유닛들로 흥행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스타2 군단의 심장이 첫번째 공식리그를 출범한다.
e스포츠연맹과 곰TV는 스타크래프트2:군단의 심장(Starcraft® II: Heart of the Swarm™)으로 최초 진행되는 e스포츠 공식리그인 ‘군단의 심장 GSTL(Global StarCraft® II Team League) 프리시즌(Pre-Season)’을 오는 16일부터 시작한다고 12일 발표했다.
‘군단의 심장 GSTL 프리시즌’은 e스포츠연맹과 곰TV가 공동으로 주최하며, e스포츠연맹 소속 선수들이 내달 12일에 공식 출시되는 군단의 심장에 성공적으로 적응하고, 시청자들에게 미리 군단의 심장의 재미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또한 이번 ‘군단의 심장 GSTL 프리시즌’ 군단의 심장 출시를 기념하는 의미도 담고 있다. 3월 중순에 열릴 예정인 2013 GSTL시즌1 대회는 군단의 심장이 공식 출시된 이후 정식 버전으로 진행된다.
특히 ‘군단의 심장 GSTL 프리시즌’은 네이버 스포츠 섹션에서 경기 하이라이트 영상과 함께 경기 정보 콘텐츠가 제공될 예정으로, 종합스포츠채널 스포츠원(www.sports1.kr)과 더불어 시청자들이 다양한 플랫폼으로 경기를 시청할 수 있게 됐다.
‘군단의 심장 GSTL 프리시즌’은 프라임(Prime), LG-IM, 스타테일(StarTale), FXOPEN, MVP, 엔에스호서(NSH)와 함께 아주부 SC2 (TEAM AZUBU SC2)와 엑시옴-에이서 연합팀이(Axiom-Acer) 리그에 참가한다. 경기방식은 싱글 엘리미네이션(Single-elimination) 토너먼트로 진행되고 전 경기 7전4승제, 승자연전방식으로 진행된다. 대회는 군단의 심장 베타 서버를 통해 진행되고, 경기 맵은 기존에 사용됐던 '아킬론 황무지', 'GSL 벨시르 잔재 SE', 'GSL 돌개바람 SE', 'GSL 이카루스 맵'은 그대로 사용되며, '울부짓는 봉우리', ' DF Atlas', ' TPW Silver Sands '는 이번 리그부터 새롭게 채택됐다.
이준호 e스포츠연맹사무국장은 “e스포츠연맹은 곰TV와 공동으로 군단의 심장으로 진행되는 최초의 공식리그인 ‘군단의 심장 GSTL 프리시즌’을 개최하게 되어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 이번 프리시즌은 군단의 심장 발매를 기념하고, 선수들이 군단의 시장에 성공적으로 적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단의 심장 GSTL 프리시즌’과 함께 각 게임단과 선수들의 전력도 미리 가늠해 볼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오승민 곰TV방송제작본부 PD는 “‘군단의 심장 GSTL 프리시즌’은 지난해 10월 지스타 현장과 12월 쉐라톤워커힐 호텔에서 개최된 개인 리그 ‘군단의 심장 인비테이셔널’ 이후에 진행되는 최초의 공식 팀 리그로, 군단의 심장 정식 발매 전 군단의 심장을 미리 체험해 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이번 ‘군단의 심장 GSTL 프리시즌’으로 가장 먼저 군단의 심장을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GSTL 군단의 심장 프리매치’는 오는 16일부터 25일까지 개최되며, 우승팀에게는 3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군단의 심장 GSTL 프리시즌’은 네이버 스포츠 섹션에서 경기 하이라이트 영상과 함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디지털케이블TV 스포츠원 (http://www.sports1.kr) 및 아프리카TV(www.afreeca.com)에서 실시간 생중계된다.
scrapper@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