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자동차 푸조(PEUGEOT)의 한국 공식수입원 한불모터스가 ‘푸조 208 전국시승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해 11월 국내에 출시된 ‘푸조 208 1.4 e-HDi’가 에너지관리공단의 신연비 평가에서 21.1㎞/ℓ (복합연비)로 하이브리드, 경차를 포함한 국내외 전 차종에서 최고 연비 자동차에 오른 것을 기념해 기획됐다.
연비는 소비자들이 차량을 구입할 때 가장 관심을 갖는 요소 중 하나로 한불모터스는 이번 시승 이벤트를 통해 푸조만의 첨단 기술력을 전국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208'에 관심을 가져온 분들에게 차량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208' 시승 이벤트는 16일 서초·송파·용산·청주·대구·부산·창원전시장, 17일 강남·일산·부천·수원·대전전시장, 23일 강서·인천·분당·전주·광주·천안·원주전시장에서 각각 진행된다. 지정된 코스를 따라 차량을 직접 주행해 볼 수 있으며 행사에 참여한 운전자에게는 푸조 기념품도 제공된다.
푸조 '208'은 전 세대인 '207'에 비해 차체 무게를 줄이고, 푸조의 기술력을 집약한 e-HDi 엔진로 뛰어난 연비를 기록했다. 1.4 e-HDi외에도 1.6 e-HDi 도 신연비 기준으로 18.8㎞/ℓ를 기록, 에너지관리공단의 신연비 평가에서 10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불모터스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뛰어난 엔진과 합리적인 가격대를 갖춘 푸조 208의 장점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가까이 가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fj@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