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2013년 스마트TV 시대가 열렸다.
삼성전자가 19일 서울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새로운 가치 발견을 위한 여정(Journey of Discovery in Seoul)'이라는 주제로 2013년 스마트TV 신제품 발표회를 열고, 스마트TV 신제품을 한국 시장에서 가장 먼저 출시했다.
이 자리에서 삼성전자는 올해의 전략 제품인 'F8000' 시리즈를 소개했으며 이와 함께 '삼성 UHD TV 85S9' 등 초대형 프리미엄 TV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46·55·60·65·75형 'F8000' 등 스마트TV 16개 시리즈 70여 개 모델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특히, 60형이상 스마트TV 6개 모델을 비롯해 85형 '85S9'에 이르기까지 초대형 프리미엄 TV 시장을 중심으로 국내외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알아서 맞춤형'으로 채널을 추천하는 똑똑한 스마트TV
2013년형 삼성 스마트TV에서 새롭게 선보인 '스마트 허브'의 5가지 패널은 사용자가 TV 속의 수많은 콘텐츠를 한 눈에 들여다보고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매우 직관적으로 구성됐다.
사용자는 △온 티비(On TV), △영화 & TV 다시 보기, △앱스(Apps), △소셜(Social), △사진, 동영상과 음악 등 다섯 개 화면의 '스마트 허브'를 통해 보고 싶은 방송프로그램이나 주문형 비디오(VOD), 인터넷 등 다양한 콘텐츠를 손쉽게 즐길 수 있다.
특히, 동작인식 기능을 사용해 책장을 넘기듯 5가지의 '스마트 허브' 카테고리를 살펴보면서 마치 1대의 TV로 5대의 TV를 사용하는 듯한 효과를 불러온다.
2013년형 삼성 스마트TV는 제품을 켜는 순간 '온 티비(On TV)' 화면으로 시작해 TV가 사용자의 시청 습관이나 시청 이력 등을 분석해 현재 방영하고 있거나 방송 예정인 프로그램 중 사용자가 보고 싶어하는 방송 프로그램을 알아서 추천해 준다.
특히, 시간이 지날수록 사용자의 시청 습관이나 선호하는 방송프로그램 정보가 쌓이면서, 추천 기능을 더욱 정교하게 자체적으로 진화시켜 나가기 때문에 마치 사용자의 마음을 읽는 것 같은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
2013년형 삼성 스마트TV는 업계 최초로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장착해 최고의 하드웨어 성능을 자랑하며 이를 통해 TV 시청과 인터넷 검색을 동시에 할 수 있는 멀티태스킹 기능도 지원한다.
또한, 가장 선명한 화질에 '인텔리전트 뷰잉' 기술까지 적용해 어떤 종류의 콘텐츠도 최적의 화질로 구현, 그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초격차' 화질을 선보인다.
2013년형 삼성 스마트TV는 터치패드가 있는 '스마트 터치 리모콘'을 제공한다.
이 리모콘에는 사용자의 손가락 움직임을 감지하는 필기 인식 기능이 있어 리모콘의 터치패드에 원하는 채널 숫자를 쓰면 해당 채널로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가정 내 셋톱박스, 홈시어터, 블루레이플레이어 등 다양한 기기들의 리모콘을 하나로 통합해 사용할 수 있어 리모콘을 여러 개 관리해야 하는 불편함까지 덜어 준다.
삼성전자는 이번 스마트TV 제품들에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이전에 는 전혀 볼 수 없었던 디자인을 적용했다.
'F8000', 'F7500', 'F6800' 등 시리즈별로 각기 다른 디자인을 적용해 고객들의 선택폭을 넓히는 한편, 어느 가정 인테리어에도 어울릴 수 있도록 뒷면을 깔끔하게 만든 '클린백' 디자인을 적용했다.
▲'진화하는 TV = 삼성 스마트TV'
삼성전자는 TV의 핵심 기능을 최신 제품으로 바꿀 수 있는 '에볼루션 키트'도 소개했다.
특히, 이 날 '에볼루션 키트' 소개에는 삼성 스마트TV 모델로 활동 중인 배우 현빈이 군 전역 후 공식 석상에 처음 모습을 드러내 '에볼루션 키트'를 직접 시연하며 눈길을 사로 잡았다.
'에볼루션 키트'는 한 손에 들어오는 작은 크기로 2012년형 삼성 스마트TV 뒷면에 꽂으면 중앙처리장치(CPU), 그래픽처리장치(GPU), 메모리 등 하드웨어 성능을 최신 스마트TV 수준으로 진화시켜준다.
▲'스마트, 초대형 프리미엄 TV 전략'으로 8년 연속 세계 1위 도전
삼성전자는 올해 스마트TV 'F8000' 시리즈와 UHD TV를 중심으로 초대형 프리미엄 TV 라인업을 한층 강화해 프리미엄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통해 삼성전자는 올해 8년 연속 세계 TV시장에서 1위를 달성하는 것은 물론,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타 업체들과의 격차를 2배 이상 벌려 '무한 격차'를 이룬다는 방침이다.
또한, 더욱 혁신적으로 진화한 스마트 기능을 앞세워 해외 시장 뿐만 아니라 국내 시장에서도 TV 전 부분에서 경쟁사 대비 압도적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을 펼칠 예정이다.
김현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은 "2013년형 삼성 스마트TV는 원하는 것을 알아서 추천해주는 똑똑한 기능으로 시청자가 소파에 기대 편안하게 TV를 즐길 수 있는 가장 이상적인 시청경험을 제공할 것"이라 말하고 "상상 이상의 혁신과 가치를 실현하는 삼성 스마트TV를 통해 소비자들의 시청 패턴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킬 또 하나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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