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에 최적화된 소형 SUV ‘쉐보레 트랙스’ 출시, 1940만원부터
OSEN 정자랑 기자
발행 2013.02.20 15: 29

SUV와 소형차의 장점만을 갖춘 ‘쉐보레 트랙스’가 출시됐다.
한국지엠은 20일, 제주도 휘닉스 아일랜드 리조트에서 새로운 개념의 ULV(Urban Life Vehicle) 신차 쉐보레 ‘트랙스(Trax)’ 신차발표회를 갖고, 25일부터 본격적인 국내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세르지오 호샤 한국지엠사장은 “쉐보레 트랙스는 GM의 글로벌 차량 개발 프로젝트를 통해 탄생한 첫 글로벌 소형 SUV로, 개발 전 과정이 한국을 중심으로 이뤄졌다”며, “트랙스는 SUV의 역동적인 디자인과 강력한 힘, 도심 드라이빙에 최적화된 사이즈, 넓은 실내 공간과 실용성, 안정적인 승차감 등을 바탕으로 도심형 SUV를 의미하는 ULV 세그먼트를 국내에 처음 소개하는 동시에 쉐보레 브랜드의 국내 시장 점유율 확대 및 수출 증대를 주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트랙스는 총 60개월의 개발 기간을 거쳐 탄생했으며, 완벽한 성능과 품질을 위해 한국을 비롯한 세계 각지에서 100만km 이상의 내구성 테스트와 주행 시험, 다양한 충돌 테스트 등 엄격한 검증을 마쳤다.
먼저 외관은 역독적이면서 세련된 감각으로 구성됐다. 쉐보레 트랙스는 후드에서 트렁크까지 유연하게 이어지는 아치형 루프 라인과 짧게 설계된 오버행이 조화를 이뤄 역동적이고 다이내믹한 도심형 SUV의 아이덴티티를 연출한다.
보석같이 화려하면서도 강인한 느낌의 4등식 할로겐 헤드램프는 뛰어난 배광 성능으로 업그레이드된 외관 품격과 선명한 야간 시야를 제공하며, 조사각을 수동으로 조절할 수 있도록 해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였다.
국내 최초로1.4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을 장착한 ‘트랙스’는 140 마력의 최대출력과 최대토크 20.4 kg.m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고효율 1.4 리터 엔진과 통합형으로 설계된 터보차저는 기존 터보 엔진의 터보랙(Turbo lag) 현상을 최소화하고 엔진 응답성을 극대화했으며, 2.0리터 디젤 엔진을 장착한 동급 SUV 차량 대비 연간 최대 약 27만원의 자동차세 절감효과까지 볼 수 있다.
또한, 중형 가솔린 엔진에 적용되어 온 더블 가변 밸브 타이밍(DCVCP) 기술을 적용해 흡기 및 배기 타이밍을 최적화해 엔진 효율을 향상시킨 동시에 배기가스 배출을 감소시켰다.
특히, 고효율 터보 엔진에 최적화된 6단 자동변속기는 주행 및 변속 시 동력 손실을 최소화해 발진 및 추월 가속성능을 대폭 향상시켰으며, 높은 수준의 연비를 구현해 운전의 재미와 경제성을 동시에 선사한다. (신연비 기준: 복합연비 12.2km/L, 고속주행연비 14.1km/L, 도심주행연비 11.1 km/L).
트랙스는 소형 SUV임에도 여유로운 차체(전장 4245 mm, 축거 2555m)를 바탕으로 성인 5명이 여유롭게 승차할 수 있는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뒷좌석에 6:4 폴딩 시트를 적용하고 앞좌석 동반석이 평평하게 접힐 수 있게 설계되어 필요에 따라 총 8가지의 다양한 공간을 연출함으로써 출퇴근, 쇼핑 등의 일상 생활은 물론, 도심 밖 장거리 주행을 모두 만족시킨다.
쉐보레 트랙스의 가격은 ▲LS 모델 1940만원 ▲ LS디럭스 모델 2,150만원 ▲LT 모델 2090만원 ▲LT 디럭스 모델 2190만원 ▲LTZ 모델 2289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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