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글로벌 생활가전 1위 자리에 대한 의지와 기세가 굳건하다.
21일 삼성전자는 서초사옥 다목적홀(서울 서초구 역삼동)에서 첨단기능의 2013년형 가전 ‘9000 시리즈’ 제품을 일제히 선보이며 장기목표로 2015년까지 생활가전 전 제품 글로벌 1위 달성의 포부를 다짐했다.
삼성전자는 2015년에 최대 매출액을 180억 달러(한화 약 19조 5000억 원)에서 200억 달러(약 22조 원) 수준으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이를 위해 삼성전자는 현재 가장 집중하고 있는 프리미엄 가전 시장뿐만 아니라 올해 안으로 보급형 시장을 위한 제품도 출시한다. 보급형 제품군인 ‘3050 시리즈’를 작년부터 생산에 들어갔으며 올해 내로 출시하기 위해 휴일에도 생산라인을 가동하고 있다.
엄영훈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략마케팅 전무는 “현재 글로벌 가전제품 시장의 판매 상위 기업들은 오랜 역사와 전통 그리고 M&A(인수합병)를 통해 다수 브랜드 전략으로 빌트인 시장을 공략해 입지를 유지하고 있다”며 “삼성전자는 단일 브랜드, 하나의 아이덴티티로 보급형, 중급형, 고급형 시장과 빌트인 시장을 공략해 글로벌 1위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부근 삼성전자 CE부문장 겸 생활가전사업부 사장은 “고객들에게 지금껏 경험해보지 못한 혁신 가전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상품기획부터 디자인, 개발, 제조, 마케팅 등 전분야에서 혁신을 이어갈 것”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프리미엄 제품의 경쟁력을 한 차원 더 높여, 오는 2015년 세계 1위를 달성하는 등 생활가전사에 새로운 역사를 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생활가전의 주요 세 제품인 에어컨, 세탁기, 냉장고 신제품을 차례로 선보였다.

▲알아서 척척 세탁기, ‘버블샷3 W9000’
‘버블샷3 W9000’은 세제를 자동으로 투입하는 ‘세제 자동투입 기능’, 버블과 두 개의 워터샷, 국내 최초 물을 사용하지 않는 건조 기능 ‘에어 드라이’ 기능, 풀터치 LCD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원스탑 세탁 솔루션을 제공한다. 모델은 총 8종이며 가격은 180만 원에서 235만 원으로 책정됐다.
▲7가지 바람 제공하는 ‘Q9000’ 에어컨
삼성전자의 스마트에어컨 ‘Q9000’은 3개의 바람문에서 사용자 환경 및 기호에 맞는 7가지 바람을 제공하며 3개 바람문은 작동할 때 회전하면서 은은한 불빛이 나오는 실루엣 디자인을 채택했다.
또한 업계 최초로 실내기에 흡입한 공기를 즉시 찬 공기로 바꿔 주는 ‘하이패스 냉방’ 방식과 3개의 특수 팬으로 ‘하이패스 회오리 바람’을 만들어내도록 설계했다. 이를 위해 항공기 제트엔진 설계기술인 ‘에어로다이내믹스’를 응용한 기술을 활용했다.
‘Q9000’은 바닥 면적이 가로 360mm, 깊이 269mm로 지난해 삼성전자 동급제품보다 57% 줄었다. 가격은 48.8~81.8m 면적을 기준으로 250만 원에서 520만 원 선이다.
▲홈카페테리아 지향 ‘지펠 푸드쇼케이스 FS9000’
지펠 푸드쇼케이스 ‘FS9000’ 냉장고는 한 개의 냉장실을 인케이스와 쇼케이스 두 개의 냉장실로 구성됐다.
이 제품은 냉장실 전체를 여는 인케이스 문과 쇼케이스를 여는 문을 따로 둬 인케이스 냉장실에는 사용 빈도가 낮고 부피가 큰 식재료를, 6개의 서랍형으로 나뉜 쇼케이스 냉장실에는 자주 먹는 음식들을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지펠 푸드쇼케이스 F9000’은 834L 3종, 856L 3종으로 출고가격은 377만 원에서 447만 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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