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새학기 맞이 그룹채팅방 활용 사례 공모 이벤트를 실시한다. 카카오는 특별한 경품과 함께 기본,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알짜 기능들로 강력 무장한 카카오톡 그룹채팅으로 캠퍼스 생활을 시작해보자고 이벤트 취지를 알렸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오는 3월 말일까지 학교 친구들과 카카오톡 그룹채팅방 활용 사례와 경험담을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에 올리고, 해당 SNS 주소를 event@kakao.com으로 전송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예를들어 Δ카카오톡 투표 기능을 활용해 과대표를 선출하거나, Δ실시간 그룹콜로 효율적인 조모임을 진행한 사례, Δ채팅플러스에서 제공하는 문서 공유, 클라우드 서비스 등의 앱을 활용해 팀 과제를 수행한 경험, Δ동아리 모임 등 친구들과 스케줄을 잡을 때 일정 및 공지기능 등을 활용한 경험담 등, 카카오톡 그룹채팅방 활용 사례는 무엇이든 응모 가능하다.

카카오는 매주 10팀씩 우수 사례를 선정해 카카오 말풍선 로고가 새겨진 머그컵과 노트세트를 제공하고, 최종 1등으로 선정된 한 팀에게는 특별 제작된 카카오 캐릭터 인형을 경품으로 선사한다. 당첨된 각각의 팀별로 공모 사연 속 그룹채팅방 인원수와 동일한 수량의 경품을 제공해, 친구들과 기쁨을 함께 나눌 수 있다.
카카오는 “최근 새롭게 추가된 투표, 일정 기능을 비롯해 그룹콜, 공지 기능, 채팅플러스에 들어온 다양한 서비스들까지 그룹 커뮤니케이션에서 필요로 하는 기능들을 꾸준히 선보이며 활용도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며 “특히 새학기를 맞아 각종 팀 프로젝트와 모임이 많은 학생들에게 카카오톡 그룹채팅은 실속 만점 커뮤니케이션 채널이 될 것”이고 덧붙였다.
scrapper@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