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 건설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지난 29년간 전세계 게임팬들의 사랑을 받아온 명작 '심시티' 시리즈가 10년만에 신작 '심시티5'를 공개하며 돌아왔다.
심시티의 시초는 지난 1985년 제작된 '마이크로 폴리스'라는 게임. 1987년 월 라이트와 제프 브라운이 의기투합하면서 '맥시스'를 설립, 지금의 '심시티'로 이름을 바꾸면서 게임계 전설의 시작을 알렸다.
1989년 ‘아미가’, ‘맥킨토시’, ‘IBM PC’, ‘코모도르64’ 버전으로 북미에 출시된 '심시티'는 등장한 첫 해 무려 30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일약 최고의 작품이 됐다. '심시티 3000', '심시티4', '심시티 소사이어티', '심시티 크리에이터', '심시티 디럭스' 등 히트작들을 연달아 내놓았다.

이번에 출시될 심시티는 심시티 프렌차이즈의 공식적인 타이틀명인 심시티로 발매됐다. 시리즈 처음으로 협동 플레이인 '온라인 멀티플레이'가 도입되어 여러명의 친구들과 함께 기초공사에서부터 한 번에 여러 개의 도시를 건설 할 수 있는 것이 매력으로 꼽히고 있다.
제작사 맥시스가 자체 개발한 '글래스박스' 엔진을 바탕으로 수려해진 그래픽 역시 '심시티5'가 내세울 수 있는 장점. CPU의 부담은 줄이고 최대한 그래픽카드의 자원을 활용했다. '심시티5'의 권장 사양은 인텔의 코어 i5 프로세서에 그래픽카드는 엔비디아 GTX 275와 AMD 라데온 HD5850, 메모리는 4GB. 심시티5는 리미티드 에디션과 디지털 에디션 두 가지 패키지로 출시됐다.
scrapper@osen.co.kr
EA 심시티5 공식 홈페이지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