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의 관심을 사로잡아 시청률을 조금이라도 올리려는 방송의 과장된 홍보 때문에 애꿎은 연예인들만 뭇매를 맞고 있다.
최근 많은 예능 프로그램에서 출연자들이 농담으로 내뱉거나 서로 장난을 치던 중 한 말을 대대적으로 홍보용 문구로 사용해 대중의 흥미를 자극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다.
이러한 경우 해당 연예인이 오해를 받거나 왜곡된 내용으로 이미지에 큰 타격을 입기도 한다. 실제로 많은 연예인들이 직접 비난의 화살을 맞는 경우가 있었다.

정가은 역시 13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과장 홍보에 대한 주의를 당부했다. 그는 최근 한 프로그램을 통해 배우 김성수에게 프로포즈를 했다고 알려진 것에 대해 "사실이 아니다"라고 해명하며 "어제 방송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기사 내용은 사실이 아니다. 프로그램 홍보를 위한 과장된 낚시다. 당사자들이 받을 상처도 생각해달라"며 당부했다.
앞서 솔비 역시 한 프로그램에서 배우 하정우와의 속궁합 결과를 홍보용 자료로 쓴 방송사에 '배려'를 부탁하는 글을 게재했다. 솔비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어머니가 깜짝 놀라셔서 전화했다. 내가 한 말이 아닌 제3자가 한 말로 기사화돼서 조금 당혹스럽다. 본의 아니게 이름이 언급되신 분께도 죄송하게 됐다"며 "나도 시집 가야죠"라는 심경을 내비쳤다.
이는 솔비가 출연한 QTV '신동엽과 순위 정하는 여자'가 보도자료를 통해 가수 솔비와 배우 하정우의 속궁합이 좋다는 내용의 보도자료를 배포해 생긴 일이었다.
정가은, 솔비와 같은 피해에도 과장된 홍보는 계속되고 있다. 13일 MBC 에브리원 ‘소통원활 힐링샤우팅-고래고래’ 역시 이날 신봉선이 개그우먼 조혜련 때문에 하우스 푸어가 됐다는 제목의 자료를 배포했다. 언뜻 보면 조혜련이 신봉선을 하우스 푸어로 만든 장본인인듯 보이지만 내용을 보면 조혜련은 단지 신봉선에게 "같은 동네로 이사하자"는 말을 건넸을 뿐이었다.
또 MBN 고수의비법 '황금알' 측 역시 지난 12일 '나에게 희망을 안겨주는 그녀 있다'는 의미심장한 제목의 자료를 배포해 클릭을 유도했지만 내용은 배우 수애의 팬이라는 것이었다.
과장된 홍보가 시청자들의 관심과 잠깐의 흥미를 끌 수는 있지만 악성 댓글로 상처를 받는 연예인들, 또 해당 방송을 접한 시청자들의 허무함을 덮기에는 무리가 있어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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