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5.0 ‘키라임파이’, 갤럭시 시리즈에 대거 탑재 예정
OSEN 정자랑 기자
발행 2013.03.19 09: 35

구글의 차세대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키라임파이(Key Lime Pie)가 삼성전자의 갤럭시 시리즈서 대거 업데이트될 것으로 보인다.
IT전문 매체 씨넷은 삼모바일을 인용해 19일 “갤럭시 시리즈 중 몇 모델이 ‘키라임파이’라고 불리는 안드로이드 5.0을 장착할 예정이다”라고 보도했다.
공개된 ‘출시 전 목록’에는 삼성전자의 '갤럭시S4'가 곧 적용될 제품으로 포함돼 있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삼성전자의 모델 중에서는 갤럭시 노트2와 갤럭시S3, 갤럭시 노트10.1과 갤럭시 노트8.0이 목록에 올랐다.

이 목록은 반대로 다른 갤럭시 시리즈는 현재의 ‘젤리빈’ 이상의 운영체제로 업데이트되지 않는다는 의미다. 따라서 이 5개 모델 외 다른 갤럭시 시리즈들은 현재 안드로이드 4.2.2 젤리빈 버전이 마지막 업데이트가 될 예정이다.   
그러나 삼모바일은 아직 업데이트 목록이 확정된 것은 아니라고 전했다.
한편, 안드로이드 5.0 ‘키라임파이’는 5월 15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있을 구글 연례회의 I/O서 공개될 예정이다.
따라서 4월 말 출시될 예정인 삼성전자의 ‘갤럭시S4’는 젤리빈으로 출시된 이후, ‘키라임파이’로 향후 업데이트를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luckylucy@osen.co.kr
신종균 삼성전자 IM부문 사장과 갤럭시S4.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