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기업 및 공공기관이 이용하는 전국대표번호서비스로 소비자가 발송한 MMS(Multi-media Message Service)를 수신할 수 있는 서비스를 25일 출시했다.
전국대표번호서비스란 기업에서 사용하는 여러 대의 전화번호와 지역별로 나뉘어 있는 기업 전화번호를 통합해 전국 어디서나 하나의 전화번호를 사용하는 기업의 대표전화 서비스로, LG유플러스는 1544·1644·1661+4자리번호를 제공하고 있다.

지금까지는 기업이 대표번호를 통해 소비자 응대 시 전화 응대 및 소비자의 단문메시지(SMS)만 수신 가능했으나, 스마트폰의 확산으로 개인과 기업간 멀티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수요가 증가해 기존 서비스만으로는 한계가 있다.
이에 LG유플러스는 자사의 전국대표번호인 1544·1644·1661+4자리번호의 기업전화서비스를 사용하는 금융권, 여행사 등 기업과 공공기관이 MMS 수신서비스를 신청하면 소비자가 보낸 MMS(사진, 동영상, 장문의 메시지 등)를 수신할 수 있도록 했다.
이로써 LG유플러스의 전국대표번호 MMS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은 소비자 및 민원 상담 시 상대방이 보낸 사진이나 증빙서류 등을 MMS를 통해 직접 수신할 수 있게 됐다.
금융권, 여행사, 보험회사 등의 경우 주민등록증이나 여권사본, 기타 수신을 할 경우 팩스 대신 소비자가 보낸 이미지 파일을 기업의 대표번호로 받을 수 있다. 공공기관의 경우 시민의 각종 범죄 신고나 민원제보를 동영상 파일 또는 사진으로 수신할 수 있다.
현준용 LG유플러스 기반통신사업담당 상무는 “이번 전국대표번호 MMS 수신 서비스 출시로 기업 및 기관이 고객에게 보다 편리한 원스톱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에도 고객만족도를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개발 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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