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부쩍 높아진 게임의 인지도를 활용해 브랜드를 홍보하거나, 유명 브랜드와의 제휴를 통해 게임을 널리 알리는 등의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회사 측면에선 브랜드와 게임의 홍보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어 좋고, 게임을 즐기는 유저 입장에서도 자신이 즐기는 게임을 평소 자주 가는 음식점이나 카페, 의류 등을 통해서도 만날 수 있다는 점에 반가움을 느낄 것이다.
▲ “나만의 교복 패션을 완성시킨다” 엔씨소프트-스마트 교복, 러브비트와 제휴
JYP와 ‘창의력’을 활용한 제휴나 IHQ나 전략적 콘텐츠 제휴등 기존에 단순한 1회성 광고나 게임아이템에 평범했던 콜라보레이션을 진일보시키면서 IP활용에 적극적인 엔씨소프트는 이번에는 온라인 커뮤니티 게임 ‘러브비트’와 ‘스마트 교복’의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지난 20일부터 4주간 10대 유저가 많은 러브비트와 10대의 상징인 ‘교복’의 제휴를 통해 유저들에게 공감대를 형성하고 더 큰 즐거움을 주겠다는 의도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B1A4와 미스에이 수지의 광고로 화제가 된 스마트의 ‘깔맞춤 음원’, ‘깔맞춤 댄스’를 게임 안에서 즐길 수 있으며, ‘스마트 교복’의 신상 하복 아이템 역시 먼저 코디해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교복에 잘 어울리는 액세서리를 코디하여 스타일을 완성하거나, ‘깔맞춤 댄스’로 개성을 표현한 유저들을 추첨해 각종 상품을 제공하거나, 직접 매장을 방문해 교복을 입어보면 게임 머니와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스크래치 쿠폰을 받을 수 있다.

▲ “삼각김밥 먹고 아이템 받자” 엑스엘게임즈-GS25 아키에이지 이벤트
엑스엘게임즈의 아키에이지는 24시간 편의점인 GS25와의 제휴 이벤트를 진행했다. GS25에서 삼각김밥을 구매하면 아키에이지 게임 내 중요한 스탯인 노동력을 충전하는 아이템을 증정해 아키에이지를 즐기는 유저들을 삼각김밥 홀릭으로 만든 바 있다.

▲ “열혈강호를 입는다!” 엠게임-노스케이프, 열혈강호 브랜드 활용 공동 프로모션
엠게임의 격투액션 MMORPG ‘열혈강호2’와 북유럽 정통 아웃도어 노스케이프는 오는 4월 8일까지 공동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노스케이프는 주인공 한비광의 좌충우돌 모험기를 그린 원작 만화 속 느낌을 살린 디자인의 ‘열혈강호 에디션 티셔츠’를 출시하고, 인기 배우 ‘하지원’과 ‘최민수’를 모델로 앞세워 적극적인 홍보에 나서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열혈강호’ 브랜드를 활용하면서 ‘열혈강호2’ 게임의 주 이용층과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주요 연령층인 20대와 30대 남녀들에게 어필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열혈강호2’ 이용자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게임에 접속해 레벨을 15까지 올려 ‘열혈강호 스페셜 에디션 티셔츠’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또, 전국 노스케이프 매장을 방문하고 티셔츠를 구입하면 캐릭터의 능력치 상승의 혜택을 제공하는 영원의 반지, 순행의 보주 등 게임 아이템이 담긴 ‘영광의 상자’ 아이템 쿠폰을 받을 수 있다.

▲ “키티와 케로피를 나의 섬에” 룰더스카이-산리오, 인기 캐릭터 아이템 업데이트
온라인게임에 이어 모바일게임에서도 다양한 제휴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다. JCE는 산리오 캐릭터의 국내 디지털 사업을 담당하는 산리오디케이와 제휴를 맺고, 모바일 SNG 룰더스카이에 산리오의 인기 캐릭터 ‘케로케로케로피’ 아이템을 출시했다. JCE는 이전에 출시했던 ‘헬로키티’ 아이템과 이번 ‘케로케로케로피’ 아이템의 추가를 시작으로 다양한 캐릭터들을 룰더스카이에 녹여낼 계획이다.
JCE는 ‘케로케로케로피’의 아이템 출시를 기념해 지난 2월 중 ‘헬로키티’와 ‘케로케로케로피’의 아이템을 활용해 섬을 예쁘게 꾸미는 유저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헬로키티 요구르트 제조기’와 ‘2000스타(게임머니)’를 경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많은 유저들의 참여를 이끌어냈다.
▲ “게임과 함께 커피를 마시다” 파티스튜디오-할리스커피, ‘퍼즐바리스타’ 쿠폰 증정
파티스튜디오는 오는 4월 17일까지 자사의 스마트폰 퍼즐 게임 ‘퍼즐바리스타’를 유명 커피브랜드 할리스커피와 제휴를 맺고 할리스커피 매장을 통한 온/오프라인 연합 이벤트를 진행한다. 파티스튜디오는 프로모션을 통해 양사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마케팅 채널로서의 역할을 기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는 카페베네, 한솥에 이은 파티스튜디오의 3번째 제휴 프로모션으로, 카페베네는 쿠폰 200만 장이 3일만에 소진되었으며 한솥 역시 80만 명의 고객이 증가하는 성공적인 프로모션 사례로 꼽히고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할리스커피 매장에서 커피 또는 음료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 잔 수만큼 경품 당첨을 확인할 수 있는 이벤트 쿠폰을 제공한다. 1등에게는 여행사 100만원 상품권을, 2등에게는 할리스커피의 기프티콘, 3등에겐 퍼즐바리스타 및 아이러브커피의 아이템을 증정한다. 또한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유저에게 퍼즐바리스타의 아이템을 100%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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