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취약점 해결을 위해 내놓은 iOS 6.1.3이 이번엔 배터리 소모와 와이파이 연결 문제를 드러냈다.
BGR, 씨넷 등 외신들은 28일(한국시간) “애플이 최근 내놓은 iOS6.1.3에서 또 다른 배터리와 와이파이 연결 문제가 보고됐다”고 보도했다.
애플은 20일 잠금장치 화면 보안을 강화한 iOS6.1.3 버전을 배포했다. 그러나 배포 하루 만에 다른 보안문제가 제기된 데 이어, 이번엔 배터리와 와이파이 연결 문제가 드러난 것이다.

씨넷은 “애플 서포트 커뮤니티의 사람들이 업데이트 이후, 배터리 고갈문제를 지적했다. 몇몇은 알림을 끄거나 기기를 재시작하는 등의 조작을 했지만 나아지지 않았다”라며, “배터리 문제는 새로운 업데이트마다 지속적으로 지적되고 있으나, 해결되지 않는 만성적 문제가 됐다”고 언급했다.
배터리의 급격한 소모 문제는 iOS5 버전부터 불거졌다. 애플측은 업데이트를 통해 배터리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이 문제는 완전히 해결되지 않고 있다.
와이파이 연결성 악화도 최근 업데이트의 문제점으로 드러났다. 씨넷의 보도에 의하면, 몇몇의 애플커뮤니티에 iOS 업데이트 이후 와이파이 연결이 약해지거나 작동하지 않는다는 의견이 올라오고 있다.
와이파이 연결 문제는 iOS6 버전에서 보고돼, iOS6.1.2 버전에서 해결된 바 있으나, 최근 업데이트에 다시 드러났다.
luckylucy@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