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코리아(www.hondakorea.co.kr, 대표이사 정우영)가 2013 서울모터쇼에서 자사의 플래그십 모터사이클, ‘골드윙(Goldwing)’의 새로운 버전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골드윙 F6B’는 골드윙 GL1800의 동력 성능과 안정성은 그대로 계승하면서, 길고 낮은 바디 디자인과 짧은 윈드스크린, 텐덤 백레스트와 리어 박스의 간소화 같은 변화를 통해 도시적이고 스포티한 감각을 강조했다. 골드윙 GL1800과 동일한 섀시를 사용하고, 동일한 출력과 높은 토크를 보이지만 중략은 한층 가벼워졌다.
골드윙 F6B는 프리미엄 투어러 모델답게 수평대향 6기통 1,832cc의 엔진을 탑재하여 엔진 진동을 최소화 시켰다. 낮은 무게 중심으로 뛰어난 승차감을 느낄 수 있고 저속 주행과 코너링 시에도 안정적으로 균형을 유지한다.

한층 젊고 도시적인 감각으로 디자인 된 골드윙 F6B의 바디는 더욱 낮고 길어진 모습이다. 투어러로서의 장점을 보여주기 위해 탠덤 백레스트와 리어 박스가 변형 됐고 동시에 짧은 윈드스크린을 적용하여 날렵한 유선형의 외관을 갖추고 있다. 특히 4개의 스피커로 구성된 서라운드 오디오 시스템은 최상의 사운드 품질을 제공하며, 스마트 기기 및 USB 메모리와 호환이 가능하다.
골드윙 F6B는 최첨단 ABS(Antilock Braking System) 및 CBS(Combined Brake System) 브레이크가 탑재 돼 노면 환경의 변화에도 정확한 제동력을 보여준다.
혼다코리아 정우영 대표는 “이번에 출시한 골드윙 F6B는 투어러 모터사이클의 전통적인 스타일을 더욱더 추구하는 고객에게 안성맞춤이다”라며, “도시적인 감각의 디자인과 뛰어난 주행 성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콘셉트의 럭셔리 투어러 모델로, 골드윙 F6B는 강화되는 빼어난 스타일과 합리적인 가격 등으로 국내에서 대배기량 모터사이클 분야의 새로운 바람을 몰고 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프리미엄 스타일리시 투어러, 골드윙 F6B 모델은 블랙과 레드,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3,150만원에 판매된다.
100c@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