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리기보다 구르기를 지향하는 볼보가 '2013 서울모터쇼'서 신차로 대한민국 자동차 시장 문을 두드린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이번 모터쇼에서 5도어 해치백 '더 올 뉴 V40'을 공식 론칭했다.
'더 올 뉴 V40'은 볼보자동차의 새로운 브랜드 컨셉인 'Designed Around You'를 기반으로 한 첫 모델로, 볼보자동차의 미래와 가장 가까이 마주한 모델이다.

세계 최초로 개발한 보행자 에어백을 탑재한 'V40'은 '2012 유로 NCAP 충돌 테스트' 역사상 최고 점수를 획득하며 가장 지능적이고 안전한 차로 평가 받았다.
'더 올 뉴 V40'은 세련된 뒷태와 물 흐르듯 유연한 바디라인, 내·외부 곳곳에서 느껴지는 스칸디나비안 감성의 디자인이 강점이다. 새롭게 적용된 파노라믹 선루프와 프레임이 없는 룸미러, 3가지 모드로 변경 가능한 액티브 TFT 크리스탈 디스플레이 계기판은 스칸디나비안 감성의 내부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룬다.
여기에 개선된 시티 세이프티를 비롯해 한층 강화된 사각 지대 정보 시스템과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액티브 하이빔 등을 탑재해 안전성과 편의성을 갖췄다.
국내에는 2.0L디젤 엔진과 2.0L 가솔린 엔진 적용 모델을 선보인다. 차량의 옵션을 달리해 총 4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V40 T5 스탠다드는 3690만 원, V40 T5는 4190만 원, V40 D4는 3980만 원, D4 프리미엄이 4590만 원이다(VAT 포함).
이와 함께 'V60 R-디자인'도 국내 최초로 공개됐다.
'V60'의 내외부 디자인을 스포티하고 다이내믹하게 변화시킨 모델인 'V60 R-디자인'은 프리미엄 에스테이트의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과 뛰어난 공간 활용성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스포츠성을 가미했다. 이를 통해 볼보는 젊은 층을 공략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하드탑 컨버터블 'C70 T5', 스포츠 세단 'S60 D4', 세단 'S80 T6 Executive', SUV 'XC60 D5'와 'XC70 D5', 그리고 7인승 SUV 'XC90 D5 R-디자인' 등 총 8종의 볼보자동차의 대표 모델을 선보인다.
한편 볼보자동차의 새로운 브랜드 콘셉트인 'Designed Around You'는 경쟁 프리미엄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것으로, 사람을 가장 잘 이해하는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한 볼보자동차의 의지다.
이번 서울모터쇼의 부스 역시 'Designed Around You' 콘셉트에 맞춰 디자인 됐다. 복층 구조로 제작된 부스는 원목 소재를 사용해 북유럽의 작은 숲에 온듯한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더 올 뉴 V40'이 전시돼 있는 메인 스테이지의 뒤편에는 'XC'시리즈가 전시돼 있는 캠핑 존이 위치해 있다. 이와 함께 볼보자동차의 첨단 안전시스템에 관한 영상을 볼 수 있는 'Sensus·Intellisafe존'도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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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경훈기자 rumi@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