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서울모터쇼] 모터쇼는 남자들의 축제? 그렇지 않아~
OSEN 최은주 기자
발행 2013.04.03 10: 15

지난 28일을 시작으로 오는 7일까지 일산 킨텍스서 열리고 있는 '2013 서울모터쇼'가 화제다. 자동차 행사라는 이유로, 남자들만의 축제로만 여겨질 수도 있지만 서울모터쇼에는 가족 또는 연인,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가 준비돼 있다.
▲대한민국 자동차 사진대전
이번 모터쇼 기간인 3월 29일부터 4월 7일까지 '대한민국 자동차 사진대전'에서 자동차 전문 사진작가들의 작품이 전시된다.

이를 통해 전시장 내 전시돼 있는 차량의 실제 모습과 다른 예술적인 감각이 살아있는 사진을 만날 수 있다. 
 
자동차라는 무기적인 물체의 디자인적인 요소 등을 또 다른 관점에서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전은  제 2전시장 9홀에서 열린다.
▲대학생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전국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 수상작 전시
 
'2013 서울모터쇼'는 현업의 제조사들에게도 기회를 주는 자리이지만 자동차 세계로의 발돋움을 꿈꾸고 있는 청춘들을 지원하는 자리이기도 하다.
제 2전시장의 한 켠에서는 대학생 대상의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에서 대상, 금상, 은상 등의 수상작들을 전시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전국 대학생 자작 자동차대회서 경쟁자들을 물리치고 올라온 작품들도 준비돼 있다.
특히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전시는 자동차를 공부하는 학생들의 작품인 만큼 현재의 기술을 넘나드는 창의력 넘치는 미래형 자동차를 만나 볼 수 있다.
서울모터쇼조직위원회는 3일 오후 4시 40분 카디자인 공모전의 시상식을 열어 한국 자동차 산업의 미래를 이끌 재원들을 격려한다. 
▲경품(자동차․자전거) 추첨 행사
 
공짜 좋아하면 대머리가 된다는 말이 있지만 선물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언제나 환영을 받는다. 체면을 차리기에는 '2013 서울모터쇼'서 준비된 경품은 너무나도 매력적이다.
이번 모터쇼의 제 2전시장에서는 매일 저녁 6시 30분에 경품 추천 행사가 열린다.
경찰관 입회하에 추첨을 통해 매일 1대씩 총 12대의 자동차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지금까지 르노삼성 'SM3', 쌍용 '렉스턴 W', 볼보 'V40', 현대 'i30' 총 4대의 자동차가 주인을 찾아갔고, 8대의 자동차가 새로운 주인을 기다리고 있다.
자동차 추첨이 끝나고 나면 바로 자전거 증정 경품행사가 진행된다. 자전거 경품 추첨은 당첨자 이름을 두 번 호명하고, 현장에 있지 않으면 바로 다른 사람에게 기회가 넘어간다. 
▲2013 서울모터쇼 이색부스 - 자동차 완구 브랜드 '핫 휠'
세계 1위의 자동차 완구 업체 마텔 코리아의 핫 휠이 자동차 완구 브랜드 최초로 '2013 서울모터쇼'에 참가한다.
78평방미터 규모의 단독 부스에 약 800여 대의 핫 휠 베이직 카(Hot Wheels Basic Car) 라인의 제품들이 전시된다. 핫 휠 엘리트 라인(Hot Wheels Elite™)에서는 세계 최고의 명차를 재현한 모델인 페라리, 배트맨 카 등이 전시된다.
또한 익스트림 스포츠 팀의 신나는 공연과 함께 핫 휠 퀴즈 레이스 및 행운권 이벤트를 통해 부스에 방문하는 관람객에게 다양한 경품과 볼거리를 선사한다.
오는 6일에는 tvN의 프로그램인 '탑 기어'의 MC이자 카레이서 겸 랩퍼인 김진표의 팬 사인회도 준비돼 있다.
▲2013서울모터쇼의 이색부스 - 어린이 애니메이션 대표 브랜드 '디즈니'
엔터테인먼트 브랜드로는 최초로 서울모터쇼에 참여하는 디즈니는 500평방미터 규모의 부스(제 2 전시장 A-12 위치)에서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디즈니는 이번 모터쇼에서 디즈니-픽사의 애니메이션 '카(Cars)' 시리즈의 주인공 라이트닝 맥퀸(Lightning McQueen)의 실물 크기 모형을 전시한다.
이와 함께 디즈니는 실물 라이트닝 맥퀸을 배경으로 레이싱 선수 복장을 입고 부모와 자녀가 함께 사진을 찍어, '라이트닝 맥퀸 포토제닉'을 선정하는 이벤트도 펼친다. 또한 어린이 관람객들은 카 시리즈의 다양한 캐릭터들로 구성된 무선 조정(RC) 자동차를 직접 골라 레이싱을 경험해 볼 수 있다.
▲포토 콘테스트
사랑하는 사람들과 시간을 내 나들이를 나왔다면 사진으로 추억을 남기는 것은 당연하다. 일생의 한 순간으로 기록을 남기는 것도 좋지만 동시에 콘테스트에 참가할 수도 있다.
코리아 프리미어, 아시아 프리미어, 월드 프리미어 등의 화려한 자동차를 배경으로 레이싱 모델보다 자신감 넘치는 포즈를 취한 사진, 모터쇼 현장 이모저모를 순간 포착한 사진 등을 자유롭게 촬영해 서울모터쇼 공식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에 이번 달 10일 까지 응모하면 심사를 통해 노트북, 카메라, 아이패드 등이 경품으로 제공된다.
fj@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