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인증기관 인터텍, LG電 WRGB 방식 곡면 TV 화질 인증
OSEN 최은주 기자
발행 2013.04.04 06: 09

LG전자가 ‘WRGB 방식’ 곡면(曲面) 올레드 TV(모델명: EA9800)가 3일 영국에 본사를 둔 국제인증기관 인터텍(Intertek)으로부터 QPM(Quality and Performance Mark) 인증을 획득했다. 
인터텍은 WRGB 기술 기반 곡면 LG 올레드 TV에 대해 색 정확도, 명암비, 색 재현력, 균일도, 시야각 등 다양한 화질 항목을 평가 후 인증서를 발행했다. 
LG전자는 세계 최초 WRGB 방식 55형 올레드 TV 출시에 이어 이번 화질 인증으로 차세대 고화질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경쟁력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LG고유의 ‘WRGB 방식’은 기존 ‘RGB 방식’에 적용하던 RGB(Red, Green, Blue) 픽셀에 W(White) 픽셀을 추가, 정확하고 깊은 색상을 재현할 수 있다. 또 빛을 한번 더 정제해 고르게 분산시키는 ‘컬러 리파이너(Refiner)’ 기술로 폭넓은 시야각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2013 레드닷 디자인상(2013 reddot design award)’ 대상((Best of Best)을 수상하기도 했다.  
박상희 LG전자 TV연구소장 상무는 “이번 인증은 고객에게 최상의 화질을 제공하기 위한 일괄된 목표로 이뤄낸 결과”라며 “WRGB 기술을 바탕으로 차세대 디스플레이 경쟁에서 주도권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fj@osen.co.kr
LG전자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