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서편제’의 주인공 오정해와 소설가 김훈과 함께하는 문화 여행이다.
현대자동차는 현대차 보유자들에게 ‘빛나는 경험(Brilliant Experience)’을 전하기 위해 명사와 함께 한국의 문화를 찾아 떠나는 여행인 ‘2013 더 브릴리언트 코리아 시즌2(The Brilliant Korea Season2)’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더 브릴리언트 코리아’ 이벤트는 평소에 쉽게 만나기 어려웠던 대한민국 대표 명사들과 함께 다양한 주제로 여행을 떠나는 테마 기행 이벤트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다양한 테마로 한국 문화를 소개하며, 자동차를 넘어 생활 속 새로운 가치와 즐거움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현대차 보유자면 누구나 4일부터 현대차 홈페이지및 가까운 현대차 전시장을 방문해 원하는 테마를 선택해 응모할 수 있으며, 추첨으로 선정된 70명(부부 동반, 총 140명)은 명사와 함께 1박 2일 일정의 여행을 하게 될 예정이다.
첫 번째 테마는 ‘조선 역사기행-충무공의 발자취를 찾아’로 5월 26일까지 응모할 수 있으며 오는 6월 7~8일 1박 2일간 ‘칼의 노래’의 저자 김훈 작가와 함께 작품의 배경이 되는 한산도와 해금강 일대를 방문하는 코스다.
참가자들은 김훈 작가의 대표작 ‘칼의 노래’의 배경이 된 주요 명소를 김훈 작가의 생생한 해설과 함께 감상할 수 있으며, ‘성웅 이순신 장군의 비밀’을 주제로 한 특별 강연도 들을 수 있다.
두 번째 테마는 오는 6월 22~23일 1박 2일간 국악인 오정해와 함께 영화 ‘서편제’의 촬영지인 청산도 일대를 방문해 우리나라 전통의 멋과 소리를 함께 체험해보는 테마 여행이다.
참가자들은 완도, 청산도 서편제길 등 주요 명소 탐방과 더불어 국악인 오정해의 판소리 공연과 ‘우리나라 판소리의 아름다움’을 주제로 한 강연도 들을 수 있어 눈과 귀가 즐거운 여행을 경험하게 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올 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문화 테마여행이 고객들에게 또다른 ‘빛나는(Brilliant) 경험’을 만들어 줄 수 있길 바란다”며 “지속적으로 다양한 문화 체험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감동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2013 브릴리언트 코리아 시즌2’ 이벤트 당첨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각각 35명씩 5월 27일, 6월 13일 이벤트별로 발표된다,
luckylucy@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