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2015년 글로벌 시장 가전 1위’ 달성을 위해 지구촌에서 지역별로 대규모 전략 제품 발표회를 갖는데 그 첫 무대가 멕시코 칸쿤에서 열렸다.
LG전자(066570, 대표 具本俊, www.lge.co.kr )는 현지시간 4일 저녁, 멕시코의 세계적인 휴양 도시인 칸쿤에서 ‘LG이노페스트 2013’를 열고 중남미 지역 시장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시장 전략을 밝혔다.
이 날 행사에는 LG전자 박세우 중남미지역 대표, 이혜웅 멕시코 법인장 등을 비롯해 주요 거래선 및 외신기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LG전자가 밝힌 중남미 시장 전략은 3가지로 정리 된다. 프리미엄 제품 선제 출시 통한 시장 선도, 지역 특화형 R&D 강화, 현지완결형 생산체제 구축 등이다.
우선 중남미 시장에 프리미엄 전략 가전 신제품을 누구보다 먼저 내놓는다는 방침이다. 최고의 기술력을 집약한 전략 제품을 선제 출시해 시장 트렌드를 주도하겠다는 계획이다.
지역 특화 제품 개발 위해 중남미 지역 전문가를 집중 육성한다. 지역적 특성이 강한 중남미 시장에서 지역 전문가를 통해 현지 맞춤형 전략을 펼치겠다는 포석이다. 깊이 있는 소비자 리서치를 통해 중남미 소비자를 위한 시장 특화 제품 개발도 박차를 가한다.
현지 완결형 생산체제도 구축한다. 멕시코 몬테레이 공장을 명실상부한 중남미 지역 핵심 생산 거점으로 키워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세탁기의 경우, 중남미 현지 적합형 제품 개발부터 생산까지 현지 완결형 생산체제를 구축해 시장 경쟁력을 높인다.

LG전자는 중남미 소비자들이 가장 중시하는 ‘에너지 절약(Saving)’ ‘편의성(Convenience)’ ‘고성능(Performance)’ ‘건강( Health)’을 테마로 한 강력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소비자들에게 쉽고 편리한 일등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서 LG전자는 매직스페이스 적용 냉장고 풀라인업, 20KG 대용량 드럼 세탁기, 21KG 대용량 전자동 세탁기, 대용량 프렌치 도어 냉장고, 양문형 냉장고, 광파오븐, 로봇 청소기 등 백색 가전부터 소형 가전까지 전체 제품군을 선보였다.
LG전자 박세우 중남미지역대표는 “LG전자만의 혁신 기술로 중남미 고객들이 ‘스마트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대용량, 고효율, 쉽고 편리한 스마트, 감성적 디자인 제품을 선제 출시해 중남미 시장 1위 브랜드의 이미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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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