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가 5도어 해치백 '더 올 뉴 V40'의 국내 시장 반응이 예사롭지 않다고 말해 눈길을 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V40'이 지난 달 4일 예약판매, 15일 첫 인도 후 3월 한 달동안 초도 물량의 45%, 볼보3월 한 달 판매량의 25%를 달성하며 볼보자동차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어내고 있다고 8일 밝혔다(63대, KAIDA 집계 기준).
'더 올 뉴 V40'은 볼보자동차의 새로운 브랜드 콘셉트인 ‘Designed Around You’를 기반으로 한 첫 모델이다. 세계 최초로 개발한 보행자 에어백을 탑재해 '2012 유로 NCAP 충돌 테스트' 역사상 최고 점수를 획득하며 가장 지능적이고 안전한 차로 평가 받았다.

국내에는 2.0L디젤과 2.0L 가솔린 엔진 적용 모델이 출시됐으며 가격은 3690만 원부터 4590만 원이다(VAT 포함).
볼보자동차는 'V40'을 필두로 3월 한 달간 총 252대(KAIDA 집계 기준)의 판매고를 기록, 전월 대비 163%, 전년 동기 대비 114% 상승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판매 및 서비스 네트워크 확장을 통해 이러한 성장세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방침이다.

지난 1일에는 H모터스 인천 송도 서비스 센터를 공식 오픈하며 인천 지역 서비스 강화에 나섰으며 오는 5월에는 강원도 원주 지역과 경상남도 창원 지역의 전시장 및 서비스 센터 오픈을 통해 전국적인 판매 및 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 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3S(세일즈, 서비스, 스페어-부품)'컨셉을 도입해 방문자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3S컨셉은 판매와 서비스의 연계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볼보자동차의 차별화된 소비자만족 시스템으로, 현재 볼보자동차의 모든 전시장이 이 시스템 하에 운영되고 있다.
김철호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더 올 뉴 V40'의 출시가 볼보자동차 전체 판매량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다"며 "차량 판매뿐 아니라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한 적극적인 투자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낼 것"이라고 밝혔다.
fj@osen.co.kr
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