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브라골프가 지난해 사랑받은 앰프(AMP) 시리즈를 좀 더 업그레이드 시킨 2013년 엠프 셀(AMPCell) 시리즈의 하이브리드를 출시했다.
엠프 셀 (AMP Cell) 하이브리드는 Advanced Material Placement의 약자다. 진보된 소재들의 최상의 배치가 특징이였던 엠프 시리즈에 조직을 뜻하는 의미인 셀(Cell)이 더해졌다. 좀 더 진화된 관용성과 비거리를 조합해 극대화된 성능을 이끌어냈다는 평가다.
셀은 클럽이 가진 다양한 기술들 하나하나를 뜻한다. 동시에 사용자의 능력 역시 하나의 조직으로 생각해 그 둘의 시너지효과까지 기대하는 포괄적인 의미이다.

엠프 셀 시리즈의 핵심인 하나의 헤드와 4가지의 갖고싶은 컬러 그리고 6가지의 탄도와 구질을 스스로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게 했다. 이는 바로 마이플라이기술로 골퍼의 컨디션과 코스 그리고 날씨에 따라 6가지 최적의 탄도와 구질을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와 함께 로프트 각의 변화에 따라 어드레스시 스퀘어페이스가 되지않는 것을 최소화했다. 어느 각도에서도 늘 스퀘어페이스를 유지할 수 있는 스마트패드 기술의 조합으로 탄생된 것이다.
6가지 탄도와 구질은 완벽한 거리조절이 용이해졌고, 페이스의 9개 점은 9개의 스윗스팟을 가진 것과 같은 효과를 주는 E9기술이다. 이를 통해 미스샷에도 높은 관용성을 줘 보다 완벽한 코스공략이 가능해지도록 했다. 탄도와 구질 그리고 관용성까지 하나의 클럽으로 스코어에서 보다 자유로워진 골퍼들에게 4가지 헤드 컬러의 선택을 가능하게 하므로써, 거리와 스타일을 모두 잡을 수 있다.
코브라 푸마골프의 밥 필리온(Bob Philion) 회장은 "앰프 셀 하이브리드는 골퍼들에게 1개의 클럽만으로 탄도와 구질을 변경하여 효과적으로 코스공략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밝혔다. 이어 밥 회장은 "아마추어 골퍼들을 대상으로 자체 조사결과 약 65%의 골퍼들이 본인에게 적합하지 않은 로프트 각도를 사용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앰프 셀 하이브리드는 1개의 클럽으로 서로 다른 로프트 각도와 구질을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어 상황에 따라 본인에게 적합한 샷을 가능하도록 했다"고 말했다.
▲클럽의 특장점
1. 마이플라이기술(MyFly Technology)
1개의 하이브리드 헤드, 6가지의 탄도와 구질 - 랜치를 이용한 간단한 조작으로 6가지의 다양한 세팅이 가능하다. 골퍼의 컨디션과 코스 날씨에 따라서 최적의 탄도와 구질을 구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2. 스마트패드기술(SmartPad Technology)
로프트를 변화시키는 타사제품들의 단점인 어드레스시 스퀘어 페이스가 되지 않는 것을 최소화 해 어느 로프트로 변경하더라도 최적의 스퀘어 페이스가 구현될 수 있도록 했다.
3. 엠프 셀, E9기술(AMP Cell and E9 Technology)
12% 커진 페이스는 높은 볼 스피드를 제공하며 페이스의 9개의 점(E9)은 9개의 스윗스팟을 만들어 미스샷에도 일관성있는 관용성을 제공한다.

▲헤드소재
17-4스테인레스스틸바디, 6-4 티타늄페이스, W/455고강도 스틸페이스
샤프트: 후지쿠라 롬박스
그립: 램킨 REL 3GEN 360 0.620
권장소비자가격: 35만 원
letmeout@osen.co.kr
코브라골프 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