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틀맨', 음원차트 올킬..싸이폭탄 터졌다
OSEN 임영진 기자
발행 2013.04.12 01: 29

가수 싸이가 신곡 '젠틀맨' 음원 공개와 동시에 음원차트를 올킬했다.
'젠틀맨'은 12일 오전 1시 현재 멜론, 네이버뮤직, 벅스, 몽키3, 올레뮤직, 싸이월드뮤직, 엠넷, 소리바다, 다음 등 전체 음원 사이트에서 1위를 달리고 있다. 비트감 있는 일렉트로닉 사운드와 유쾌한 가사를 기반으로 한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음악 팬들의 마음을 사로 잡은 것으로 풀이된다.
싸이는 이날 자정을 기해 '젠틀맨'의 음원을 공개했다. '젠틀맨'은 지난해 싸이가 발표했던 '강남스타일'과 마찬가지로 허세에 차 젠틀맨과는 거리가 먼 남자가 자신을 젠틀맨으로 착각하고 읊는 자조적 가사를 특징으로 하는 노래. '용기 패기 똘끼 멋쟁이 말이야. 너가 듣고픈 말 하고픈게 난데 말이야' 등 시종 자신감에 찬 주인공의 모습을 그렸다.특유의 B급 감성으로 담아낸 가사가 매력 포인트다.

'마더 파더 젠틀맨(Mother, Father, Gentleman)', '말이야', '알랑가몰라' 등의 가사가 반복적으로 등장, 독특한 운율감을 자아내기도 했다. 영어 가사를 여러 곳에 배치시켜 세계를 대상으로 발표되는 곡이 해외 팬들에게 친근하게 어필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였다.
이 노래는 싸이가 작사, 싸이와 유건형이 공동작곡하고 유건형이 편곡한 곡. 클라이막스로 흐르면서 치닫는 후크의 강렬함이 곡의 분위기를 한층 뜨겁게 만든다는 평이다.
앞으로 싸이는 음원 공개를 시작으로 퍼포먼스와 뮤직비디오를 연이어 선보일 예정이다. 뮤직비디오에는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 멤버들이 총출동했으며 걸그룹 브라운아이드걸스의 가인이 여자주인공으로 합류, '강남스타일'의 명성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싸이는 뮤직비디오에 앞서 13일 오후 6시 30분에는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 단독콘서트 '해프닝'을 개최하고 '젠틀맨'의 첫 퍼포먼스를 팬들에게 공개할 계획이다.
plokm02@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