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빌보드 12위 기념 포스터 공개..'훨훨 나는 싸이'
OSEN 황미현 기자
발행 2013.04.18 11: 21

가수 싸이가 '젠틀맨'의 빌보드 12위 입성을 기념해 재기발랄한 포스터를 공개했다.
 
싸이는 18일 오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젠틀맨', 빌보드 핫 100 12위"라는 글과 함께 두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싸이가 YG 로고가 새겨진 비행기 위에서 두 팔을 벌린 채 날고 있는 모습이 담겼다. 이와 함께 포스터에는 ''젠틀맨' 빌보드 12위'라는 글귀와 더불어 '단 이틀만에 미국 스트림드 송 1위', '강남스타일은 두 달 만에 빌보드 64위'라는 글이 게재됐다.
또 빌보드 12위 포스터와 더불어 '젠틀맨'의 유튜브 1억뷰 돌파 포스터 역시 눈길을 끈다. 이 포스터에는 지난해 발표된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에 비해 더욱 가파른 수직 상승세를 보이며 1억뷰를 돌파한 '젠틀맨' 뮤직비디오의 시간별 좌표가 그려졌다.
이 포스터는 YG 엔터테인먼트가 싸이의 곡 '젠틀맨'이 빌보드 12위에 입성한 것과 뮤직비디오 최단시간 1억뷰 돌파를 기념하기 위해 제작한 것이다. 빌보드 순위 '12'와 1억이 크게 게재된 것은 팬들이 알아보기 쉽도록 한 것이다.
한편 싸이는 곡 '젠틀맨'을 발표한 이후 국내 음원 차트 섭렵은 물론 40개국 이상의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고 단 4일만에 '젠틀맨' 뮤직비디오 1억뷰를 달성시켰다. 뿐만 아니라 이날 오전 발표된 빌보드에서는 12위로 입성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한편 싸이는 이달 중 미국으로 출국, '해프닝'의 월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goodhmh@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