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넷 '슈퍼스타K4' 출신 가수 홍대광이 곡 '멀어진다'로 데뷔, '밀크 성대'를 과시했다.
홍대광은 19일 정오를 기해 데뷔 앨범 '멀어진다'를 발매하고 전격 데뷔했다. 홍대광은 동명의 앨범 타이틀 곡 '멀어진다'를 통해 가장 강력한 무기인 감미로운 음색을 한껏 표출했다.
홍대광은 잔잔하게 곡을 시작하며 이별의 아픔을 노래했다. 홍대광은 이별한 연인을 향한 그리움을 감미로운 음색에 실어 리스너들에게 고스란히 전달했다. 후렴구에서는 여심을 사로잡는 애절함도 엿보였다.

특히 그는 '슈퍼스타K4'에서 보다 더 안정된 보컬로 노랫말에 담긴 감동을 더욱 배가시켰다. 지난해 '슈퍼스타K4'에서 그의 가장 큰 무기는 부드럽고 달콤한 음색이었다. 홍대광은 자신의 장점을 살려 첫 데뷔 앨범에 완벽하게 녹여냈다.
홍대광은 '멀어진다' 가사인 '친구들에게서 네 소식을 들어', '오랫동안 너만 사랑했던', '이젠 안되는 걸 알아 더 힘들어' 등의 공감가는 가사를 효과적으로 전달해 더욱 귀를 사로잡았다.
특히 '멀어진다'를 비롯한 이번 데뷔 앨범은 홍대광이 직접 작사, 작곡해 자신의 이야기를 담아냈다는 점에서 더욱 특별하다. 그는 고등학생 시절 자신의 첫사랑과 이별을 바탕으로 감정 표현을 더욱 배가시켰다.
한편 홍대광은 이날 음반 발매를 시작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활동을 시작한다.
goodhmh@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