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는 역시 대세다. ‘e스포츠’의 대세로 자리잡은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챔피언스 대회 전 경기를 단독으로 무료 HD생중계하는 실시간 인터넷 TV '티빙'이 덩달아 유명세를 타고 있다.
CJ헬로비전이 운영하는 '티빙'은 오는 6월 15일 LOL 챔피언스리그 스프링시즌 전 경기를 단독으로 무료 HD 생중계한다. LOL은 제2의 e-스포츠 열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인기 종목. e스포츠 뿐만 아니라 게임 분야에서도 38주간 1위를 지키고 있다.
N스크린 및 온라인 중계 중 유일하게 전 경기를 HD로 제공하는 티빙 중계에 LOL 팬들은 환영하고 있다. 기존 SD중계에 비해 화질이 대폭 개선됐기 때문. 경기 내 사용 아이템, 캐릭터명 등을 정확히 구분할 수 있어 기존 SD중계에 비해 동시접속자 숫자가 2배 이상 증가했다.

시청 방법은 간단하다. 사용자들은 ‘온게임넷 롤챔스’ 공식사이트(www.ognlol.com)나 티빙 홈페이지(www.tving.com)에 접속해 ‘롤챔스’ 실시간 및 다시 보기 서비스 이용할 수 있으며, 지난 시즌의 영상도 함께 시청할 수 있다. 또 스마트 기기(스마트폰, 태블릿 등)에서 ‘티빙(tving)’ 앱을 내려 받아 실행하면 ‘롤챔스’ 배너를 통해 모든 모바일 환경(안드로이드, IOS)과 통신환경(3G, Wi-Fi, LTE)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한편 티빙은 내달 31일까지 두 달 간 온게임넷 롤챔스 공식사이트에서 경기를 시청하고, 경기 중 ‘티빙 톡’을 남기는 사용자에게 용산 스튜디오 VIP석에서 ‘롤챔스’를 방청할 수 있는 티켓을 나눠줄 예정이다. 또 추첨을 통해 ‘LOL’에서 사용하는 RP(Riot Point)로 교환 가능한 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
scrapper@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