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26일 신곡 '와이 쏘 시리어스' 발표
OSEN 임영진 기자
발행 2013.04.25 08: 49

아이돌그룹 샤이니가 26일 신곡 '와이 쏘 시리어스(Why So Serious) 등 총 9곡이 수록된 정규 3집 챕터(Chapter) 2 ‘와이 쏘 시리어스-더 미스콘셉션스 오브 미(Why So Serious?-The misconceptions of me)'를 발표한다.
샤이니의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측은 25일 "26일 정오를 기해 멜론, 지니, 네이버 뮤직 등 각종 사이트에 전 음원이 선공개되며, 29일에는 오프라인 출시된다"고 밝혔다.
이번 앨범은 현실과 꿈, 이상과의 괴리에서 오는 감정들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가사와 분위기를 가진 음악들로 구성됐다는 전언. '나이트메어(Nightmare)' 등 강렬하고 어두운 분위기의 트랙들이 앨범 전체의 분위기를 아우를 것으로 보인다.

앨범에는 동방신기의 최강창민이 작사한 곡 ‘떠나지 못해’가 수록돼 관심을 모은다. 이 노래는 떠나간 사랑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애절하게 표현한 부드러운 팝발라드 곡이다. 또 샤이니 멤버 종현이 작사한 ‘오르골’은 몽환적인 가사와 반복적인 멜로디가 마치 꿈 속으로 인도하는 듯한 신비로운 느낌을 자아낸다는 평.
아울러 '익스큐즈 미 미스(Excuse Me Miss)’는 부드럽고 달콤한 가사가 어우러졌으며 '샤인(SHINe)’은 팬들의 사랑을 ‘빛’으로 표현한 세련된 가사, 거친 드럼 사운드가 조화를 이뤘다는 SM 측의 설명이다.
이 밖에 아날로그 사운드와 강렬한 드럼 비트의 댄스곡 '데인저러스(Dangerous)’, 긴장감 넘치는 애드리브가 담긴 '라이크 어 파이어(Like a Fire)’, 악몽을 생생하게 그려낸 일렉트로닉 팝 곡 ‘이블(Evil)’까지 다양한 장르로 구성된다. 
plokm02@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