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장철수 감독)가 원작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원작 속 주인공과 배우의 싱크로율이다. 김수현과 원작 주인공 류환의 싱크로율은 지금까지의 어떤 웹툰 원작 영화보다 높다는 반응이 줄을 잇고 있다.
'은밀하기 위대하세'가 티저 예고편 공개 하루만에 조회수 63만이라는 기록을 세우며 관심몰이 중인 가운데, 티저 포스터와 10종 스틸 역시 전격 공개됐다.
공개된 포스터는 달동네 골목에 서 있는 동구(류환, 김수현)의 모습으로 그의 트레이드 마크인 초록색 추리닝을 입고 삼선 슬리퍼를 신은 채 환한 모습을 짓고 있다. 이런 순박한 동구의 모습은 최정예 스파이라는 그의 본래 정체성과는 상반되는 것이라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특히 원작의 그림을 그대로 옮겨온 듯한 완벽한 싱크로율을 자랑한다는 평이다.

스틸에서는 달동네 슈퍼집 바보로 잡입한 류환과 더불어 록커 지망생 해랑(박기웅), 두 사람을 감시하는 고등학생 해진(이현우)의 은밀한 이중생활을 엿볼 수 있다.

동구로 살아가는 류환은 낮에는 순박한 얼굴로 동네 이곳저곳을 누비지만, 마을 사람들이 잠든 밤이면 날카로운 눈빛을 번뜩인다.
북한에서는 당 최고위 간부의 아들이지만 남한에서는 매번 오디션에 낙방하는 해랑은 언제 어디서나 기타와 함께 하며, 오렌지 컬러의 헤어스타일로 록커다운 개성을 뽐낸다.
해진은 아직 앳된 얼굴이지만 북한 최연소 남파요원다운 냉철함을 잃지 않는다. 임무 수행 후 무표정한 얼굴로 거울 속 자신을 바라보는 그의 모습에서는 한층 성장한 이현우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 올해 줄줄이 개봉하는 '꽃미남 간첩물'의 1호 출격물이 될 전망이다. 6월 개봉 예정.
nyc@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