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모바일 마케팅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전망이다.
카카오는 30일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 ‘플러스친구’의 대대적인 개편으로 새롭게 단장한 ‘플러스친구홈’을 선보인다. 브랜드-사용자와 인터렉션을 대폭 강화하고, 외부사이트와 연계성, 운영 편의성을 높였다.
'플러스친구홈'은 마케터들에게 필요한 기능이 대거 추가됐다.

기업 모바일 홈페이지로 활용할 수 있는 ‘브랜드홈’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다양한 기능과 구성 방식으로 브랜드 소식과 이벤트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 또한 외부에서도 손쉽게 방문할 수 있도록 오픈 링크로 제공해 접근성을 높이고, 각종 연계 사이트와 SNS, 블로그 등 외부 서비스 연동 기능도 강화했다.
‘봇’ 기능도 향상됐다. 실시간 대화가 가능한 채팅방에서 지점찾기 봇을 이용하면 약도와 함께 원하는 브랜드 지점 정보를 즉시 확인할 수 있다. FAQ 봇 기능을 이용하면 백화점 휴무일 등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실시간 고객문의 접수 및 응대가 가능하다. 타켓 마케팅도 가능해 졌다. 사용자 연령과 성별에 따라 맞춤화된 샘플이나 상품정보, 쿠폰 등을 발송할 수 있다.
이밖에도 플러스친구홈은 ‘미니프로필’, ‘채팅방’, ‘브랜드홈’ 등 모든 영역에서 각 브랜드에 걸맞는 테마와 이미지를 적용할 수 있게 해 브랜드에 대한 몰입도를 높였다. 터치 한번으로 즉시 고객센터 전화 연결이 가능하고, 다양한 위젯도 손쉽게 설정할 수 있다. 이 모든 기능들을 플러스친구홈 제작툴인 ‘홈 에디터’를 통해 구현할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비즈니스 패러다임이 모바일 중심으로 옮겨지면서, 모바일 광고 시장 또한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며 "더 강력한 모바일 플랫폼으로 재탄생한 '플러스친구홈'이 기존 모바일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었던 기업들에게 해답을 줄 수 있는 채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 플러스친구는 지난 16일 누적친구수 1억명을 돌파하고, 순 이용자 2600만 명을 넘어섰다. 400여 개에 달하는 제휴사 중 절반 이상이 기업 파트너로, 20배 이상의 규모 성장을 보이고 있다. 이는 서비스 오픈 1년 6개월 만의 성과다.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플러스친구홈’은 서비스 오픈과 동시에 버거킹, 루이까또즈, 유니클로, 토니모리, 티엔 등 50여 개 파트너가 참여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카카오는 ‘플러스친구홈’과 함께 모바일 비즈니스 패러다임을 주도해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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